테이크호텔 서울 광명·서울드래곤시티·메이필드호텔 등
[맘스커리어 = 김보미 엄마기자] 무더위와 북적이는 인파를 피해 시원한 호텔에서 느긋하게 바캉스를 즐기는 사람들을 호캉스족이라 부른다. 이들은 관광지에서 땀을 뻘뻘 흘리며 돌아다니는 여행보다는 수영장과 스파 등의 시설을 갖춘 호텔에서 한가로운 휴가를 보내는 것을 선호한다.
요즘에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도 키캉스를 떠난다. 키캉스는 키즈와 바캉스가 합쳐진 말로 아이들과 함께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보내는 여름휴가를 말한다. 늘어난 키캉스 수요에 맞춰 호텔업계에서는 키즈 프렌들리한 객실을 선보이거나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이 포함된 키즈 패키지 등을 속속 내놓고 있다. 그중에서도 영어나 미술, 요리, 댄스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품은 패키지가 있어 눈길을 끈다.
![]() |
▲[사진=테이크호텔 서울 광명] |
테이크호텔 서울 광명에서는 이달 2024 Hi Summer 원데이 키즈 쿠킹클래스 패키지를 판매했다. 이 패키지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벙커 침대가 있는 Take 4 객실 1박과 '해변 케이크 만들기'를 주제로 한 키즈 쿠킹클래스, 테이크호텔 공식 캐릭터가 들어간 테이크프렌즈 퍼즐 등이 포함됐다.
키즈 쿠킹클래스는 4~13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일요일 오전, 테이크호텔 6층 쿠킹스튜디오에서 약 70분간 진행된다. 아이들이 앞치마를 두르고 파티쉐가 되어 케이크를 만드는 동안 부모들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쿠킹클래스 패키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테이크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사진=서울드래곤시티] |
서울드래곤시티는 7월 29일부터 8월 11일까지 펀타스틱(Funtastic) SDC 키즈 클래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아이들을 위한 세 가지 교육 프로그램과 객실에서의 편안한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패키지다. 키즈 클래스 객실 패키지에는 객실 1박과 키즈 클래스 이용권, 드라코 비치백과 비치 타월 등이 포함돼 있다.
키즈 클래스는 글로벌 키즈 교육 브랜드 '헤이키도'와의 협업으로 마련됐다. 부모와 분리 가능한 5세부터 초등학교 4학년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5성급 호텔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베이킹 클래스 △원어민과 함께하는 북 리딩&액티비티 클래스 △여름을 닮은 아트&크래프트 클래스 등으로 구성됐다.
수업은 △1부 오전 10시~오후 12시 50분 △2부 오후 1시 30분~4시 20분 △3부 오후 5시~7시 50분으로 하루 3회, 그랜드 머큐어 2층 랑데부홀 러닝존에서 진행된다. 수업 전후에는 키즈 플레이존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플레이존에는 에듀팜 빅블럭과 지오맥 매직 큐브, 인터랙티브 플레이, 볼풀장과 낚시 놀이 등 다양한 어린이 놀이시설이 구비됐다.
드래곤시티의 키즈 클래스 패키지는 서울드래곤시티 공식 홈페이지와 야놀자·여기어때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해당 패키지를 구매한 후 유선으로 키즈 클래스를 예약하면 된다.
![]() |
▲[사진=서울 메이필드호텔 누리집 캡처] |
서울 메이필드호텔은 7월 19일부터 8월 17일까지 썸머 키즈 댄스 패키지 'Dance, Ready, Action'을 선보인다. 패키지에는 슈페리어 트윈룸 객실 1박과 키즈 댄스 클래스, GBH 핸드크림 더블세트, 메이필드 키즈 래시가드(선착순 증정) 등이 포함됐다.
4~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키즈 댄스 클래스는 투래빗댄스스튜디오의 키즈 댄스 전문 강사와 함께 K팝 숏폼 댄스를 배우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수업은 △오후 4시 △오후 5시 30분 △오후 7시 등 3회차로 진행되며 포인트 안무 강의 50분과 숏폼 촬영 10분으로 구성된다. 회차별 정원은 10명이며 인원 미달 시 해당 수업이 취소될 수 있다.
올여름에는 아이가 좋아할 만한 수업이 포함된 키캉스 패키지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 물놀이와 저녁 식사가 전부였던 호캉스가 더 풍성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가 새로 만난 친구들과 수업을 듣는 동안 부모에게 주어지는 꿀같은 휴식은 덤이다.
맘스커리어 / 김보미 엄마기자 bmkim@momscareer.co.kr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