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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머스와 진맛과가 그린바이오 메디푸드 기능성 과일 명품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좌)양진모 진맛과 대표 (우)김종현 메디머스 대표[사진=메디머스] |
[맘스커리어=최영하 기자] 그린바이오 6차 산업 기능성 쌀·밀·콩 생산 및 이를 커머스 유통으로 연결하는 메디푸드 플랫폼 스타트업 메디머스(대표 김종현)와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진맛과'를 운영하는 ㈜진짜맛있는과일(대표 양진모)은 그린바이오 메디푸드 기능성 과일 명품화와 연구개발을 위한 상생 협력 및 산업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대한민국 1% 명인의 제철 과일을 기능성 과일로 생산기획 및 재배해 프리미엄 시장 공략 △진맛과 과일 궁합 앱을 통한 정기구독 마케팅 협업 △프랜차이즈 및 학교급식 등 과일 전처리 시장 공략 등이다.
양진모 진맛과 대표는 "지금까지 1000여 곳의 지역 과일 명인과 함께 호텔·골프장을 비롯해 주요 온라인 e커머스 채널을 통해서 프리미엄 과일 서비스를 진행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그린바이오 기능성 과일 개발을 통해 메디푸드 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으며, 소비자의 건강검진 데이터 및 유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화해 과일뿐만 아니라 식단 및 가공식품 영역까지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메디머스가 생산하는 기능성 농산물을 함께 연구개발 및 유통을 진행해 대한민국의 농업 리딩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종현 메디머스 대표는 "사포닌 및 바나듐을 기반으로 한 기능성 쌀· 계란 등의 성공적인 경험을 토대로 메디푸드 기능성 과일 시장의 진입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프리미엄 명품 과일로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산업으로 성장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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