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아동권리주간 맞아 '아동권리'를 위한 특강·행사 이어진다

최영하 기자 / 2024-11-12 11:10:40

오은영 박사·배우 신애라 초청 특강

강릉시와 서대문구, 강서구, 청주시 등에서 아동권리주간을 맞아 '아동권리'를 위한 특강·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강릉시는 11월 16일 오후 2시 강릉시청 2층 대강당에서 '부모가 바뀌면 아이가 행복해집니다'를 주제로 오은영 박사 초청 특강을 진행한다. 강릉시는 세계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과 유엔아동권리협약 채택일(11월 20일)이 있는 ‘아동권리주간’을 맞아 아동의 권리를 가장 가까이서 지켜 주어야 하는 부모의 아동 권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함께 고민하며 소통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특강은 현재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오은영 리포트’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아동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소아·청소년 정신의학과 전문의인 오은영 박사가 직접 진행한다. ​아동권리 인식을 높이는 부모교육, 부모와 아이의 원활한 소통으로 행복한 양육 강의를 내용으로 한다. 강연 사전 신청은 오는 11월 5일(화)부터 7일(목)까지 1차 선착순으로 접수했으며, 11월 12일(화)부터 13일(수)까지 2차 추가 선착순 접수한다.

서대문구는 신애라 배우를 초청해 아동권리주간 명사 특강을 연다. 11월 셋째 주 아동권리주간을 맞아 11월 19일 오후 2시 구청에서 '모두의 아이, 함께 만드는 미래'를 주제로 명사 특강을 한다고 밝혔다. 배우이자 방송인인 신애라 씨가 ‘우리가 함께 만드는 아동보호와 가족’을 주제로 아동보호의 중요성과 가족의 역할,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아동 친화 환경 등에 관해 강연한다.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주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11월 1일 오전 10시부터 구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통합온라인신청)를 통하거나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로 접속해 선착순 신청할 수 있다.

강서구는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을 아동권리주간으로 지정하고, 아동의 권리를 쉽고 친근하게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슬로건은 지난해에 이어 ‘아동권리 올 4(FOR) 유’로 정해졌다. 구는 유엔아동권리협약 4대 기본권리인 생존권, 발달권, 보호권, 참여권을 주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와 아동학대 예방, 아동 권리 보호를 위한 교육으로 구성됐다. 기념행사는 오는 16일 오전 10시 40분부터 12시까지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경찰, 아동보호전문기관, 강서구 아동위원과 함께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시작으로, 아동권리교육 영상 시청과 강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식전공연까지 이어진다.

충북 청주시는 세계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을 맞아 11월 한 달간 ‘아동권리주간’을 운영하며 아동학대 예방을 집중 홍보한다. ‘긍정양육’을 권장하는 내용을 담은 이번 홍보는 라디오 캠페인과 버스광고, 아파트 엘리베이터 광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시내버스 25대에는 아동학대 신고 활성화를 위한 홍보물을 부착해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한다.또 시내 공동주택 64개소에는 엘리베이터 1000여 대에 설치된 영상 광고판으로 아동학대 유형을 알리고 신고 홍보 요령을 송출한다.

 

맘스커리어 / 최영하 기자 yhchoi@momscareer.co.kr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영하 기자

최영하 기자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사 전하겠습니다.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