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대회 참가할 친구들 모두 모여라!
김혜원 엄마기자
hwkim@momscareer.co.kr | 2024-02-15 09:40:28
[맘스커리어 = 김혜원 엄마기자]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행동하고 창조하는 것’이다”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말이다. 미술 활동은 특히 어린이에게 중요하다. 놀이처럼 즐겁게 하면서 생각과 경험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표현하는 활동도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나 요즘 같은 AI 시대에는 창의적인 생각이 중요한데 미술 활동이 이를 도울 수 있다. 물론 아이가 스스로 그림을 그리는 것도 좋지만 미술대회에 참가하면 주어진 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공부하고 이를 표현할 방법까지 고민할 수 있을 것이다. 다가올 봄에 우리 자녀가 응모할 수 있는 어린이 그림 대회를 소개해 본다.
326호국보훈연구소는 나라를 지키는 군인의 헌신과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제1회 326호국보훈연구소 주최 어린이그림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326호국보훈연구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국방부가 지원하며 현대자동차그룹, LIG넥스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오션, 엑소 바이오닉스가 후원한다.
수상자에게는 국방부장관상, 육군참모총장상, 해군참모총장상, 공군참모총장상, 해병대사령관상, 연구소장상 등 총 780만 원 규모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초등학생 및 동 연령대의 어린이(2012~2017년생)가 대상이며 8절 도화지에 ‘나라를 지키는 늠름한 군인을 표현해 주세요’라는 주제로 수채물감, 색연필, 크레파스 등으로 이용해 그리면 된다. 먼저 326호국보훈연구소 홈페이지(https://www.remember772.com)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한다. 작성 후에는 어린이가 그린 그림을 스캔 또는 사진으로 촬영한 뒤 아이의 출생연도와 이름으로 파일명을 저장한 뒤 이메일(pcc-772@naver.com)로 작품을 보내면 된다. 이메일 내용엔 신청자 정보를 기입하는데 작품명과 이름, 학교명, 학년, 연락처 등이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326호국보훈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 문의는 070-7720-3260으로 하면 된다.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은 제4회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를 연다. ‘그린 그림대회’는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가치를 되새기고자 아토팜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아이러브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는 ‘꿀벌과 함께하는 환상 여행’을 공모 주제로 정했다. 기후변화로 인해 멸종 위기에 처한 꿀벌에 대한 인식 개선을 이끌어가기 위해서다.
이번 대회의 응모 기간은 2월 13일부터 3월 27일까지이며 유치부(2017~2021년생)와 초등부 저학년(2014~2016년생)으로 나눠 응모할 수 있다. 개인 혹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미술학원 등 단체로도 참여할 수 있다.
8절지 도화지에 그림을 그린 뒤 ‘리틀피카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수상 작품으로 총 67점을 선정할 예정이며, 심사 기준은 주제의 표현력, 작품의 창의력, 아이의 순수성 등이다. 수상작은 4월 9일에 발표한다.
대상에 선정된 어린이에게는 장학금 100만 원과 상장, 부상으로 공모작 굿즈가 주어지며 해당 작품은 아토팜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된다. 최우수상 2인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30만 원과 상장, 작품 굿즈가, 우수상 4인에게는 10만 원과 상장, 작품 굿즈를 수여한다. 상상화가상 20인에게는 아토팜 키즈 물품 및 세제·유연제 세트와 작품 굿즈, 그린화가상 40인에게는 아토팜 키즈 본품과 작품 굿즈를 증정한다. 참여만 해도 공식몰 네오팜샵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대교도 ‘제2회 대교 어린이 미술대회’를 진행한다. 지난 2월 1일부터 공모를 시작했으며 마감일은 3월 15일이다. 대교에듀캠프가 주최하고 한국평생교육평가원이 주관하며 대교와 대교문화재단, 세계청소년문화재단, 키즈스콜레, 크레욜라, 키위스튜디오가 후원한다.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학생(2011년~2019년생)이 대상이며 주제는 자유다. 8절지에 그린 작품을 ‘리틀피카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대회는 국회교육위원장상, 대교문화재단 이사장상, 세계청소년문화재단 이사장상, 크레욜라 특별상을 비롯하여 총 1000만원 규모의 장학금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유아 수상자 대상에게는 부상으로 대교 키즈스콜레 전집을, 초등 수상자 대상에게는 크레욜라 상품을 증정한다. 당선작은 오는 4월 19일 ‘리틀피카소’ 앱을 통해 발표하며 수상작은 오는 5월 중 북서울 꿈의 숲 아트센터 드림갤러리에서 오프라인 전시를 진행한다.
맘스커리어 / 김혜원 엄마기자 hwkim@momscareer.co.kr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