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요! 가족문화 DAY 1탄’...다문화가족영화관람 행사로 웃음꽃 활짝

이연화 다문화기자

enkaleejp@gmail.com | 2024-03-07 09:40:53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소통프로그램 진행 ▲2024년 가족문화 DAY 1탄 영화관람 [사진=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맘스커리어 = 이연화 다문화기자]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달 29일 14;00 메가박스 안산중앙점에서 ‘즐겨요! 가족문화 DAY’ 프로그램 1탄으로 영화관람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5세 이상의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45가구 120명이 참여했다. 2팀으로 나뉘어 70명은 1관에서 50명은 2관에서 애니메이션 ‘스노우 퍼핀즈’를 관람했다.

▲관람 자리를 선정하고 영화표를 받을려고 줄 서있는 다문화가족[사진=이연화 다문화기자]

 

상영 영화는 온 가족이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으로서 오후 13:30부터 접수 선착순으로 자리를 배정했다. 영화관은 팝콘과 음료수를 마시며 웃을 꽃을 피우는 아이들과 부모들로 상영전부터 가득 찼다.

▲영화 상영을 기다리는 가족[사진=이연화 다문화기자]

 

초등학생과 어린이집을 다니는 아이를 데리고 영화관람을 한 C씨는 “아이들과 같이 팝콘도 먹고 영화를 보는 시간이 너무 즐거웠고 다음에도 기회가 되면 공연, 음악회 등 행사에 참가하고 싶다”며 “개학을 며칠 앞두고 아이들과 또 하나의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문화센터에서 이중언어를 배우는 초등학교 2학년생 자녀와 함께 참가한 G씨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참가하면 오랜만에 보는 친구들도 만날 수 있어 반갑다”며 “다문화센터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가족행사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류수자 안산시다문화센터 센터사업 팀장은 “이번 가족영화관람 프로그램은 메가박스와 협약해 지원받아 진행했다”며 “가족문화DAY 프로그램은 연중 프로그램으로서 마술공연, 음악회 등 가족 소통 행사를 10회 진행할 예정이니 아이들과 많이 참가해달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