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안동, 부부의 품격"...최성애 박사 부부교육 20일 개최

신화준

pr@momscareer.co.kr | 2022-05-19 14:39:44

안동시가족센터 "안동시 양성평등기금사업 일환 실시" ▲ 최성애 박사.[맘스커리어=신화준 기자] 안동시와 안동시가족센터는 올해 안동시 양성평등기금 사업의 일환으로 부부의 날을 맞아 오는 20일 안동시민 부부 8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성애 박사와 함께하는 부부관계 행복 리모델링'을 타이틀로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할 예정이다.

안동시가족센터에 따르면 교육 전 부부관계에 대한 고민과 질문을 사전 질의해 강의 시 감정코칭기법을 활용,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부부관계 개선에 실질적 도움 주고자 하기 위함이다.

강사 최성애 박사는 HD행복연구소 소장이며, 국제공인 존 가트맨 부부치료사 슈퍼바이저이다.

또 EBS다큐프라임, MBC 스페셜 다큐멘터리, SBS 위기의 부부, 무언가족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해 부부대상 감정코칭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등 유명 강사이다.

유하영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긍정적인 관계 개선을 희망하는 부부들이 서로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교육당일까지 추가신청도 가능하다" 말했다.
한편 안동시 양성평등기금은 양성평등의식 확산과 건강한 가족문화 육성을 통한 양성평등 실현을 목적으로 매년 공모를 통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