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 이제는 즐길 때"...연말까지 수험생 위한 할인 행사 풍성
김보미 엄마기자
bmkim@momscareer.co.kr | 2025-11-27 09:40:42
[맘스커리어 = 김보미 엄마기자]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서 입시 여정을 마무리한 수험생들에게 비로소 여유가 찾아왔다. 오랫동안 숨 막히는 학사 일정을 따라 달려오느라 그간 문화생활이나 여행을 제대로 즐기지 못했던 만큼 지금이야말로 일생일대의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시기다. 업계에서도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해 특별한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 수험표만 있으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공연·영화·여행 상품이 대거 등장하고 있어 관심이 쏠린다.
■ 반값으로 즐기는 문화·여가 생활
친구·가족과 함께 영화나 공연을 보는 일은 주말이나 평일 저녁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힐링 코스로 인기가 높다. 의정부문화재단은 연말까지 수험생들에게 기획 공연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8~29일에 열리는 뮤지컬 '사의 찬미'는 물론 크리스마스 시즌의 대표 볼거리인 발레 '호두까기 인형'(12월 12~13일), 따뜻한 감성의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 콘서트 '윈터 콘서트 Home'(12월 17일), 부담 없이 웃을 수 있는 연극 '수상한 집주인'(12월 18~28일)까지 다양한 장르가 포함돼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까지 반값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인터넷과 전화를 통해 예매한 후 공연 당일 매표소에서 수험표와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용인문화재단은 수험생을 위한 맞춤 공연 'Z, Fun Up! with 이상준'을 직접 기획했다. 공연은 내달 2일 오후 7시 30분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에서 진행되며 데뷔 20년 차 코미디언 이상준이 청춘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위트 있게 풀어내는 내용으로 준비됐다. 수험생들이 긴장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마음껏 웃을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지며 수험생에게는 전석 1만 원이라는 파격가가 적용된다. 예매는 용인문화재단 누리집과 NOL티켓을 통해 할 수 있다.
혜택은 영화관에서도 이어진다. CGV는 '2025 수능 페스티벌'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만 13~18세 수험생과 청소년에게 영화 티켓을 할인해 주고 있다. △2D 일반 영화 7000원 관람 △매점 CGV 콤보 50% 할인 △핫도그 구매 시 탄산 무료 △선착순 5000명 '프레데터: 죽음의 땅' 5000원 관람 △용산아이파크몰 씨네샵 5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돼 수험생들이 부담 없이 영화와 간식을 즐길 수 있다.
놀이공원도 수험생들을 두 팔 벌려 맞이하고 있다. 에버랜드는 올 연말까지 수험생 2만 명에게 종일 이용권을 2만 원에 제공하는 수험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수험생 본인을 제외한 동반인 3명은 3만 원에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오는 30일까지 수험생 프로모션을 통해 입장한 수험생에게는 합격 기원 부적을 제공하는데 부적 뒷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솜 포인트를 최대 5만 솜까지 받을 수 있는 꽝 없는 룰렛 이벤트와 에버랜드 정기권, 뷰티·배달·웹툰 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는 경품 응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수험생이면 할인받고 여행 가자
여행 업계의 수험생 지원 역시 뜨겁다. 코레일관광개발은 연말까지 수험생과 동반 2인에게 국내 기차여행 패키지를 최대 20% 할인해 주고 있다. 코레일관광개발 여행몰에 접속해 수험생 추천이라고 표시된 상품 13개 중 마음에 드는 여행 코스를 선택해 예약하고 여행 당일 수험표와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또한 레일바이크와 증기기관차도 2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정선·강릉·곡성·청도 등 4곳에서 운행하는 레일바이크와 곡성의 섬진강 기차마을 증기기관차가 할인 대상이다. 자세한 정보는 전국 통합 레일바이크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항공사들도 수험생 잡기에 나섰다. 이스타항공은 12월 31일까지 이스타항공 누리집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하는 수험생과 동반 1인에게 국내선 25%, 국제선 최대 10% 추가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탑승 기간은 내년 3월 28일까지다. 홈페이지 결제 단계의 탑승자 신분 할인란에서 수험생 본인 또는 동반 1인을 선택하면 할인이 적용되며 출국 시 카운터에서 증빙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티웨이항공은 내년 1월 31일까지 한국 국적을 가진 수험생과 동반 1인에게 노선별로 △국내선 25% △미주·대양주·중앙아시아 10% △중화권 7% △유럽·일본·동남아 5% 등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탑승 기간은 올해 11월 14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이며 국내선의 경우 성탄절, 연말연시, 설 연휴를 제외한 기간에만 적용된다.
지역 관광시설도 수험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부산관광공사는 수험생들이 부산타워의 시원한 전망, 태종대의 아름다운 자연 속 힐링, 낙동강에서 즐기는 생태 체험, 도심 곳곳을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는 시티투어버스까지 부산의 대표 관광지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업장별 혜택은 △용두산공원 부산타워 전망대 입장료 50% 할인 △태종대유원지 다누비열차 수험생 50% 할인(단체 할인 제외) △낙동강생태탐방선 2000원 할인 △부산시티투어버스 탑승료 25% 할인 등이다.
각 업계가 앞다퉈 수험생을 위한 할인을 제공하는 이유는 오랜 시간 치열한 경쟁을 뚫으며 달려온 청소년들에게 작은 보상을 건네기 위해서다. 수험생들이 입시의 끝자락에서 잠시 멈춰 숨을 고르고,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마음껏 누리면서 새로운 출발선에 설 힘을 얻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맘스커리어 / 김보미 엄마기자 bmkim@momscareer.co.kr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