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를 찾은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부스는?

김혜원 엄마기자

hwkim@momscareer.co.kr | 2023-04-28 13:00:26

30일까지 나흘간 열려... 인기 제품을 직접 보고 살 수 있어 부모들 만족해해
마더스베이비·밤부베베·폴레드·악스키드 등 푸짐한 사은품 증정해
▲ 4월 27~30일까지 코베 베이비페어가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사진=김혜원 기자]

[맘스커리어=김혜원 엄마기자] 2023 코베 베이비페어(이하 코베)가 2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개막 시간인 10시에 맞춰 베이비페어를 찾은 관람객들은 줄을 서서 입장했다. 코베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베이비페어로 200개 사의 500여 개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였다. 그중 유독 예비 부모와 부모의 마음을 사로잡는 기업의 부스가 있었다.

 

▲ 밤부베베 부스에 많은 관람객이 모여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사진=김혜원 기자]

 

▲ 한 관람객이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김혜원 기자]

아기와 엄마, 환경을 생각하는 국내 육아용품 프리미엄 브랜드 밤부베베에서는 바디수트와 배냇저고리 같은 출산 의류와 거즈 손수건 등 출산 필수용품을 홍보하러 왔다. 유아 및 어린이 실내복과 이불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여름을 겨냥한 쿨매트, 아기를 위한 안전한 성분의 세탁용품 등도 선보인다.


밤부베베 관계자는 “박람회 가격으로 온라인보다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다”라며 “구매 금액대별로 사은품을 증정하고 구매하신 분이 밤부베베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 주시면 시그니처 거즈 손수건 1매를 선착순 300명에게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마더스베이비 부스에서 임산부가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김혜원 기자] 

 

▲ 마더스베이비는 코베에서 브라와 팬티 세트를 구매하면 팬티 한 장을 더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김혜원 기자] 
바비즈코리아의 브랜드 마더스베이비는 임산부 속옷·수유쿠션·보호대 등을 선보였다. 특히 원터치 코지 스트라이프 제품의 경우 브라와 팬티 세트로 구매하면 팬티 한 장을 더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해 호응이 높았다. 

안현수 마더스베이비 팀장은 “부스를 찾은 고객들의 반응이 무척 좋다”라며 “특히 임산부 이너웨어를 많이 찾으시는데 세트로 구매해 사은품까지 받아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유아용품 브랜드 폴레드의 부스[사진=김혜원 기자]

 

▲ 젖병소독기 픽셀의 출시 1주년과 분유포트 픽셀 팟 출시를 기념해 코베에서 특별가로 판매한다.[사진=김혜원 기자]
유아용품 브랜드 폴레드는 젖병소독기 픽셀과 유아통풍시트 에어러브 등을 소개했다. 또 5월에 출시될 분유포트 픽셀 팟을 선보였다. 픽셀 팟은 현재 사전예약 주문을 받고 있는데 출시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폴레드 관계자는 “픽셀 출시 1주년과 픽셀 팟 출시 기념으로 코베에서 특별가로 판매한다”라며 “현장 구매 시 혜택이 많고 사은품도 증정하고 있는 데다가 미리 구매하신 코베 상품권을 사용하거나 앱에 있는 쿠폰을 사용하면 온라인 최저가보다 저렴하니 참고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 관람객이 악스키드의 카시트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김혜원 기자]

 

▲ 악스키드의 카시트 원 플러스[사진=김혜원 기자]

유아용 카시트 전문 브랜드인 악스키드도 유아·어린이 카시트를 선보였다. 회전형 카시트 스핀키드와 후방보기 카시트 원 플러스다. 스핀키드는 신생아부터 5세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타사와 달리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 원 플러스는 ‘레일형’ 카시트로 레일을 따라 시트가 움직여 쉽게 아이가 타고 내릴 수 있다. 또 발 공간이 넓어 아이가 타고 있을 때 불편하지 않다. 악스키드는 유럽 최신 안전 인증인 I-SIZE와 독일 테스트기관 ADAC, 스웨덴 PLUS TEST 등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재은 팀장은 “악스키드의 카시트는 기존에 없던 형태의 제품으로 안전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라며 “한국에는 보편적이지 않지만 사고가 났을 때 아이의 목과 머리에 충격이 덜해서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후방보기를 선호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악스키드의 원 플러스로 한국의 아이들도 후방보기를 사용하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코베에서 악스키드의 카시트를 구매할 경우 쿨시트와 세이프티키트를 증정하고 있다. 후기 작성 시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 유팡의 부스가 많은 관람객으로 북적이고 있다.[사진=김혜원 기자] 
▲ 유팡 젖병소독기 설명을 들으려고 기다리는 관람객들[사진=김혜원 기자]
젖병소독기 유팡은 유망플러스 LED 입체 젖병살균소독기를 선보인다. 박람회장 중앙 휴게 공간에 소독기가 설치돼 있어 관람객이 수유하거나 이유식을 먹인 뒤 젖병이나 용기를 물로 가볍게 씻은 뒤 젖병소독기에 넣으면 된다. 
유팡플러스LED 색상은 노르딕그레이·비앙카화이트·테라코타오렌지·샌드베이지·셀러던블루·세이지그린 등 총 6가지로 구성돼 있어 기능뿐 아니라 인테리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즘 부모에게 인기가 높다.

▲ 블루래빗의 다양한 제품을 코베에서 선보이고 있다.[사진=김혜원 기자]
영유아 도서 전문 출판사인 블루래빗은 최근 출시된 ‘캥거루 스쿨’을 비롯해 초점책, 유아 장난감, 사운드북 등을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였다. 유아용 장난감이 다채로워 엄마들과 유모차를 탄 아기들의 시선까지 사로잡았다.

▲ 관람객들이 알집매트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김혜원 기자]

 

▲ 알집에코실리온매트[사진=김혜원 기자]
유아매트 전문 브랜드 알집매트도 코베에 참가했다. 알집매트 포레스트 라인뿐만 아니라 베이비룸, 아기 소파 등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어 관람객들의 관심이 무척 높았다. 코베 단독 특가로 최대 57%까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구매고객 가운데 카카오톡 친구 추가 시 알집 제로 클리너를 증정하며 베이비페어 전시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이벤트도 하고 있다. 알집매트 관계자는 “코베에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으니 이번 기회에 알집매트 인기 제품을 만져보고 아기도 한번 체험한 뒤 구매하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