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 아시안게임 메달 ‘산수’ 공식 발표

안선영 미주특파원

vinrouge29@gmail.com | 2023-06-26 09:23:24

▲[사진=공식홈페이지]

 

[맘스커리어=안선영 미주특파원] 지난 15일 항저우 아시안게임 메달 '산수’가 공식 발표됐다 

 

디자인은 중국 항주의 풍경을 보여주는 5000년 량주 문명에서 영감을 받았다. 

 

아시안게임 메달 디자인에서 처음으로 사각형틀과 둥근 메달이 일체화됐으며 메달 앞면의 튀어나온 선은 항저우의 '삼운산일성'을 표현했다.

 

아름다운 산과 호수의 잔물결이 흐르고 뒷면에는 사각형 도장이 선수들이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서 아름다운 발자취를 남겼음을 의미한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독특하다. 아름다움과 아름다움, 조화롭지만 다름의 의미를 구현한다.

 

이번 아시안게임 메달 디자인은 중국미술학원 산업디자인학과 부교수 장준지에 부교수가 주도했으며, 팀은 거의 2년에 걸친 수정과 시연을 거듭한 끝에 완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메달은 엠보싱, 디지털 밀링 및 홈 가공, 트리밍 및 브러시 처리, 금도금 및 은도금, 표면 보호 및 기타 프로세스로 만들어졌다. 리본은 브로케이드 자카드 기술, 친환경 인쇄 기술, 양면 핸드 스티치로 만들어져 항저우 아시안 게임의 녹색 개념을 충족시켰다.

 

메달 디자인 팀의 주요 책임자인 중국 예술 아카데미 산업 디자인 부서장 장준지에는 "메달 디자인의 이미지는 항저우의 세 가지 세계 문화유산인 서양을 결합했다. 호수, 대운하, 양주 고대 도시의 유적 중앙의 전통적인 형식은 열린 두루마리에 로고를 넣어 개방적이고 포괄적인 동양적 미학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