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숙제하듯 살지 말고 축제하듯 살자!

윤혜숙 기자 / 2024-05-27 08:16:32
“소확행 버스킹 & 로컬푸드 상생 장터 열려...”

[맘스커리어 = 윤혜숙 기자] 광명시 철산 2동 주민자치위원회(황윤규 회장)는 주민총회에서 주민들이 제안해 주민세 마을 사업으로 선정된 축제 행사를 25일 현충공원 분수대 광장에서 진행해 주민들에게 행복하고 즐거운 주말을 선사했다.

 

▲여러 장르의 공연[사진=윤혜숙 기자]

 

소확행 버스킹은 민요, 트로트, 청소년 버스커, 색소폰 연주, 고고 장고 트로트, 낭만포차 밴드 등 다양한 공연으로 주민들과 화합하는 장을 만들었고, 상생 장터는 호봉 골, 일직동 지역 주민이 직접 키운 싱싱한 로컬푸드로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에게 건강 안심 먹거리를 판매해 장이 열리자마자 완판되기도 했다.

 

▲로컬푸드 상생 장터[사진=윤혜숙 기자]
▲생활용품과 먹거리 부스[사진=윤혜숙 기자]
▲더운 날씨에도 공연을 보고 있는 주민들[사진=윤혜숙 기자]

 

생활용품, 먹거리 부스 운영으로 땡볕에 참여한 주민들의 출출한 배는 채워주었지만 가격에 비해 내용이 좀 부실하다. 영리 목적으로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는 것 같다며 아쉬움을 토로해 지역 주민을 위한 행사의 화합· 공감· 배려가 필요해 보인다.

 

철산 2동의 주민세 마을 사업은 1차 5월 25(2차 6월 22(3차 7월 27(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3번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혜숙 기자

윤혜숙 기자

열심히 하겠습니다.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