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인생 ⧾(플러스) 센터 개소식

윤혜숙 기자 / 2024-04-17 08:32:31
인생 ⧾(플러스) 센터에 오면 무엇이든 플러스가 됩니다!

[맘스커리어 = 윤혜숙 기자] 광명시 인생 (플러스) 센터 개소식이 16일 광명시 인생플러스센터 앞 광장에서 열렸다.

 

▲개소식 전 광명 시립합창단의 축하무대[사진=윤혜숙 기자]

 

광명시 인생 (플러스) 센터는 규모 1,080(2개 층)으로 1,460백만 원을 들여 1층은 신중년 라운지, 일자리 센터, 플러스 강당, 정보 배움실, 두드림 공유 오피스, 도란도란 실, 우리 노무사 상담실, 소비자·채무상담실, 2층은 열린 공간, 일자리 창출과, 어울림실 등이 마련되어 있고 일자리 창출과가 운영하게 된다.

 

▲테이프 컷팅식과 축하 떡 커팅[사진=윤혜숙 기자]

 

20229월 신중년 지역주도형 일자리 창출 공모 선정(행정 안전부), 12월 경기도 특별 조정교부금 대상으로 선정되어 20231월 조성 기본계획을 완료하고 8월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했다.

 

20242월 일자리 창출과 와 일자리 센터가 이전해 415일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하고 16일 개소식을 하게 되었다.

 

▲박승원 시장의 축사[사진=윤혜숙 기자]

 

박승원 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곳에 광명시 인생 (플러스) 센터를 개소하게 된 것은 광명시민이 가장 많이 모이는 공간이 어딘가를 조사했고, 시민 누구나 만날 수 있는 장소를 만들자고 해서 선택을 했다. 50~60대 신중년들이 모여 새로운 인생을 꿈꾸는 만남의 장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개소식을 축하했다.

 

이어 이곳에 오면 인생뿐만이 아니라 모든 것이 플러스가 되는 곳이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며 그동안 수고한 직원들과 시설 관계자에 대한 감사도 전했다.

 

▲안성환 시의장의 축사[사진=윤혜숙 기자]

 

안성환 시의장은 축사에 요즘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일자리 창출이다. 센터 건립 시 시의회에서도 잡음이 있었지만 막상 개소식을 하고 보니 이곳에 오면 모든 것이 플러스가 되는 것 같은 공간이란 생각이 든다며 개소식 축하를 전했다.

 

▲김남희 광명을 지역 국회의원 당선자 축사[사진=윤혜숙 기자]

 

김남희 광명을 지역 국회의원 당선자는 축사를 통해 국회의원 당선되고 공식행사는 처음 참석이다, 어린이, 어른들에 대한 복지는 다양한데 정작 신중년에 대한 복지는 부족한 것 같다며 정부 차원에서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축사로 첫 공식행사 인사를 했다.

 

▲인생 플러스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신중년[사진=윤혜숙 기자]

 

행복을 추가하고 또 인생에 플러스가 되는 인생플러스 센터에서 광명시민들이 많은 꿈을 꾸고 제2의 새로운 여유 있는 삶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혜숙 기자

윤혜숙 기자

열심히 하겠습니다.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