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안전한 설 맞이 위한 전기안전 캠페인 실시

강수연 기자 / 2022-01-28 17:47:04
전국 전통시장 83개소 8189점포 대상 전기화재 예방 캠페인
▲ 박지현 한국전기공사 사장이 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한국전기안전공사]

[맘스커리어=강수연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는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전기화재 예방 캠페인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박지현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이날 전국 전통시장 전기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북 전주 모래내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에게 캠페인 문구가 새겨진 앞치마와 콘센트 안전마개 등을 전하고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을 안내했다.

공사는 이날 시장 내 117개 점포에 대한 누전차단기 이상 여부를 확인하고 위험이 예상되는 곳은 현장에서 즉시 개보수작업을 펼쳤으며 상인들에게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 공사 긴급신고 전화(1588-7500)를 이용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박지현 사장은 상인회장 등 관계자와 면담을 통해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지역 복지관(금암노인복지관)에 기증할 각종 물품을 구매하며 전통시장 살리기에 동참했다.

박지현 사장은 "이번 캠페인이 전통시장의 안전은 물론,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미력이나마 물꼬를 틔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 전국 전통시장 중 83개소 8189점포에 대한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수연 기자

강수연 기자

엄마의 눈으로
꼼꼼하게 부드럽게
좋은 세상을 꿈꿉니다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