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동 광명시 청소년재단 청소년미디어센터장 강의
![]() |
▲이기동 센터장이 강의하고 있는 모습[사진=김보미 기자] |
[맘스커리어=김보미 엄마기자] 15일 오후 1시 영등포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는 YDP 사경홍보단의 네 번째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폰으로 영상 촬영하기'라는 주제로 이기동 광명시 청소년재단 청소년미디어센터장이 강의를 맡았다.
이 센터장은 영상 제작의 기본이 되는 사진 촬영 방법으로 촬영 시 휴대폰을 잡는 방법부터 △촬영 자세 △사진의 주제를 정하는 법 △촬영 전 휴대폰 세팅을 설정하는 법 등을 설명했다.
이어 영상 촬영 팁으로 △촬영 전 렌즈의 이물질을 제거할 것 △동영상은 가로로 촬영할 것 △삼각대가 없더라도 흔들림 방지 기능을 켜 둘 것 △목적에 맞는 구도를 잡을 것 등을 전했다.
또한 영상을 찍을 때 활용할 수 있는 휴대폰에 내장된 다양한 기능과 사용 방법을 알려주고 다양한 영상들을 보면서 영상 촬영 기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후에는 교육 참여자 각자가 휴대폰에 앱 '키네마스터'를 다운로드해 촬영된 사진을 영상으로 편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기동 센터장은 "여러분 모두 스마트폰으로 좋은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며 "우선 사진과 영상을 많이 찍어 보고, 쉬운 영상 편집 앱 사용하는 방법부터 하나씩 하나씩 익히다 보면 나중에는 조금 더 전문적인 앱에 접근하는 것도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