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알수록 행복해지는 우리들의 性 이야기

최정애 / 2021-12-15 16:31:54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읽고 이야기할 수 있는 소재 제공"

[맘스커리어=최정애 기자] 지난 2018년 기준 여성가족부의 통계에 따르면 성 경험이 있는 청소년의 첫 경험 나이는 평균 13.6세로 조사됐다.

또 최근 디지털 성범죄의 증가에 따른 우리 아이들이 성폭력에 노출될 위험도 날로 커지고 있는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인터넷 접속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불법 음란물과 온라인을 통한 정보 습득의 기회는 더욱 늘어났다.

호기심 많은 10대는 무분별하게 쏟아지는 성 정보의 옥석을 가려서 소화하기가 어려운 게 현실이다.

선진국이라 불리며 국가행복지수 상위권에 속한 나라들이 지닌 공통점 중 하나는 바로 오래전부터 '포괄적 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특히 청소년들의 경우 그 시사점이 작지 않아 보인다.

다시 말해, 우리 사회 청소년들의 성 문화를 살펴보고, 그들의 호기심과 질문에 대해 늘 함께 고민해야 한다는 얘기다.

이와 관련된 이번 신간은 평등한 세상을 만드는 필수요소인 성에 관한 핵심 내용을 다루는데, 청소년은 물론 부모 세대에 이르기까지 두루 유용하고 유익한 안내와 지침이 알차고 실제적이다.

또 모든 사람이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는 동시에 다른 사람을 존중할 줄 아는 건강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가는 데 꼭 필요한 내용을 엄선하여 엮었다.

내용은 '청소년 편'과 '부모 편'으로 나눠 구성돼 자녀와 함게 읽을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청소년 편은 청소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을 쉽게 이야기 하면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만화도 함께 곁들였다.

따라서 부모와 자녀가 이 책을 함께 읽고 대화를 나눈다면 이 시대에 맞는 올바른 성 의식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출판사 관계자는 "성장기 청소년들이 꼭 알아야 하는 성교육 지침서로 활용됨으로써 우리나라 가정과 학교에서 성교육 패러다임이 행복하고 긍정적으로 변화하길 희망해 본다"고 전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정애

최정애

경력보유여성을 위한 언론, 커리어+, 출산육아경제, 사회/문화, K클래스, 기획특집, 오피니언 기사제공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