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이케아 유니폼 업사이클 가방' 선봬

신화준 / 2022-01-25 16:23:23
업사이클 상생기부 프로젝트 통해 업사이클 브랜드 헤르미에서 개발
가방 50개와 판매 수익 1%를 광명시 취약계층 청소년에 기부
[맘스커리어=신화준 기자]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입주 기업 '헤르미(Hermi)'와 협력해 이케아 유니폼 업사이클 가방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이케아 광명점에서 직원 유니폼이 교체됨에 따라 '업사이클 상생기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무상으로 제공된 폐 유니폼 950여개로 제작됐다.


업사이클 상생기부 프로젝트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와 이케아 광명점,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가 2018년부터 3자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 중인 친환경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케아에서 판매가 어려운 가구 등을 기부하고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입주 기업과 작가들이 업사이클 제품으로 바꿔 관내 복지시설에 기부한다.

가방 제조 경력 40년 장인의 손을 통해 재탄생한 업사이클 가방은 지난 21일부터 패션 플러스, 네이버 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중이다.

출시를 기념해 이케아를 상징하는 노란색 유니폼 상의로 내부 포켓을 제작한 리미티드 에디션도 50개 한정 판매한다.

헤르미는 유니폼 업사이클 가방 50개와 판매 수익 1%를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를 통해 광명시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구매 등 자세한 사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02-2680-0754)로 문의하면 된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화준

경력보유여성을 위한 언론, 커리어+, 출산육아경제, 사회/문화, K클래스, 기획특집, 오피니언 기사제공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