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새내기 공무원 45명 기념 식수' 행사 개최

윤혜숙 기자 / 2024-04-05 15:30:10
"비빔밥과 같이 서로 잘 조회되어 훌륭한 인재가 되길 바라"

[맘스커리어 = 윤혜숙 기자] 광명시(박승원 시장)는 4월 5일 식목일에 신규 공무원 45명이 광명시민운동장 녹지대에 에메랄드그린이란 식재기념 식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수 행사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광명시 신규 공무원들의 임용을 축하하며 본인의 손으로 직접 정원도시 광명을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새내기 공무원들의 기념식수[사진=윤혜숙 기자]
▲새내기 공무원들의 기념식수[사진=윤혜숙 기자]

 

박승원 광명시장은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의미있는 행사를 생각하다, 수형이 수려하고 병충해와 취위에 강한 에머랄드그린을 각자 이름을 새겨 식수를 하는 행사를 하게 되었다”고 했다.

 

또 “혹여 일하면서 힘들거나 스트레스 받을 때 각자 이름이 새겨진 에메랄드그린을 보면서 마음의 평안을 찾기 바란다“고 했다.

 

이어 “광명시의 봉사자이자 꿈나무인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오늘 식수한 나무처럼 언제나 푸르고 올곧은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식수가 끝나고 자신의 이름을 붙인 식수 앞에서[사진=윤혜숙 기자]

 

에메랄드그린 이란 나무는 측백나무 종류로 향과 아름다운 수형으로 정원수로 많이 쓰인다.

 

▲새내기 공무원들과 새싹 비빔밥으로 점심 식사 함께하는 박승원 시장[사진=윤혜숙 기자]

 

박승원 시장은 “녹지공간도 형성하고 탄소중립도 실천하는 의미에서 새싹인 새내기 공무원들이 비빔밥과 같이 서로 잘 조회되어 훌륭한 인재가 되자”는 의미에서 구내식당에서 점심으로 새싹 비빔밥을 같이 먹으며 새내기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힘찬 응원을 보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혜숙 기자

윤혜숙 기자

열심히 하겠습니다.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