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분히 준비가 된 상태에서 창업해야"...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

김혜원 엄마기자 / 2022-11-30 13:00:51
지난 24일 원데이 클래스 열어
서울시 내 서울창업카페 총 11개 지점 운영 중
▲ 지난 24일,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에서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김혜원 기자]

 

[맘스커리어=김혜원 엄마기자] 지난달 24, 서울 양천구 신정동의 서울창업카페 강의실에는 여성 15명이 모여 앉아 이유진 드올라플라워 플로리스트의 지도로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드느라 분주했다.

 

이날 열린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프로그램은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에서 구민들의 시설 이용 활성화 및 관련 업계와의 연계를 통한 창업 정보를 제공하려는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진표 서울창업카페 센터장은 수강자는 추첨을 통해 무작위로 이루어졌는데 무려 9:1의 경쟁률이었다라고 귀띔했다.

 

▲ 수강생들이 만든 크리스마스 리스[사진=김혜원 기자]

 

이날 수강한 15명 가운데 두세 명 정도가 꼼꼼하고 야무진 손길로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들었다. 예전부터 플로리스트 과정에 호기심이 있었다며 수업이 끝난 후 강사인 이유진 플로리스트에게 꽃집 창업 및 플로리스트 교육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기도 했다.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프로그램에 참여한 양천구민 이 씨는 꽃집 창업에 관심이 있었는데 좋은 기회가 있어서 참여하게 되었다며 직접 해 보고 플로리스트의 설명을 들으니 좀 더 관심이 생겼다라고 수강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 예비창업가들과 주민들에게 공구를 빌려 주는 공구도서관[사진=김혜원 기자]

 

▲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에서 운영하는 카페 그라운드[사진=김혜원 기자]

 

이런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한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은 서울시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가가 창업 관련 정보를 얻고, 컨설팅·교육 등을 받으며 기술 체험도 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창업카페다. 1호점인 숭실대입구역을 시작으로 2호점인 신촌점, 8호점인 양천신정점 등이 있다. 서울시 내에 총 11개 지점이 운영 중이다.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은 미팅스페이스(회의 공간), 페인팅 사이트(제품 제작실), 카페 그라운드(휴식 공간), 멀티 사이트(다목적실) 및 미팅 사이트(회의실),공구도서관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운영시간은 화~토요일 오전 10~오후 10, 일요일 오전 10~오후 5시이며,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서울시 위탁을 받아 지난 10월부터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을 운영하기 시작했다는 이진표 센터장은 여러 번 창업을 해서 실패한 경험이 있다라고 밝혔다. “함부로 시작하면 안 되고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라며 그런 차원에서 원데이클래스나 창업 과정을 신설해 예비 창업가들이 이를 통해 충분히 준비가 된 상태에서 자신감을 갖고 창업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전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혜원 엄마기자

김혜원 엄마기자

많이 듣고 정성을 다해 쓰겠습니다.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