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반팔로 맞이하는 베트남 호치민의 성탄절

김성근 / 2021-12-24 11:37:36

[맘스커리어=김성근 특파원] 베트남 호치민시 8군 팜 테 히엔(Phạm Thế Hiển) 거리에는 많은 성당이 있고 카톨릭 신자들이 많이 모여 살고 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많은 시민들은 이곳 팜 테 히엔 거리에서 그들만의 크리스마스를 즐긴다.

베트남의 12월은 영상 24~33도 정도로 한국의 겨울과 달라 반팔옷을 입고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풍경이 이국적이다.

▲ 가정집과 가게 앞을 아기 예수 탄생을 담은 모형으로 크리스마스 장식을 한 집이 많이 보인다.

▲ 크리스마스 대목을 놓칠 수 없다. 상인들은 이곳을 찾은 사람들과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장난감을 팔고 있다.


▲ 성당에도 크리스마스 모형을 갖추고 이곳에서 아이들은 즐거운 표정으로 사진을 찍고있다. 베트남 사람들은 사진 찍는 것을 무척 좋아한다.

▲ 성당앞을 대형 크리스마스 장식물 (아기 예수 탄생모습)로 꾸며 놓았다.

 

▲ 아기를 안은 아빠가 아기 예수상 앞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베트남의 아기 예수는 다른 나라에 비해 무척 크게 표현된다. 아기 예수라기 보다 어린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이다.

▲ 현지 방송사 MTV의 취재진이 호치민시민과 크리스마스 인터뷰를 하고 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성근

김성근 / 베트남지사

2006~2019년 한솔교육 근무(마케팅/ 전략기획)
2019년~ KNK VIETNAM Marketing Company 대표
2021년~ 맘스커리어 베트남 지사장/ 특파원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