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대회조직위원회] |
[맘스커리어=안선영 미주특파원] 중국 항저우(杭州)에서 열린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100일 카운트다운 주제 행사에서 항저우 아시안게임 홍보곡 7곡이 최근 공식 발표됐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항저우 아시안게임 홍보곡은 음악 선율을 통해 젊음의 패기와 아시안게임에 대한 축복과 기대를 전하고, 중국 특색과 아시아풍, 화려한 스포츠가 어우러진 체육 문화 행사에 함께 하길 기대하는 내용으로 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7곡은 서로 다른 음악 스타일을 보여준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홍보곡 7곡은 '同爱同在(통아이통짜이)’ , ‘亚洲心跳(야조신탸오)’, ‘东方色彩(동방쓰차이)’, ‘爱达未来(아이다웨이라이)’, ‘亚洲之光(야조우즈광)’, ‘Two win(투윈)’ , ‘美丽亚细亚 好大一个家(메리야시야하오다이거쟈)’이다. (동애동재, 아주심도, 동방색채, 애체미래, 아주지광, 투 윈, 미려아세아호다일개가)
전체 주제는 스포츠 요소와 문화 공연을 통합하고, 아시안 게임 준비 작업의 성과를 충분히 과시했으며 사회 각계가 힘을 모아 아시안 게임을 공동으로 환영하기를 열망하는 기대를 반영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주제가 수집 활동이 시작된 이래 국내외에서 폭넓은 관심과 열광적인 참여를 받았고, 이를 통해 다수의 우수한 아시안게임 음악 작품들이 탄생했다.
同爱同在 우리가 같은 집에 살고 같은 꿈을 꾸고 있음을 말해주는 곡으로, 선수들의 투혼을 함께 응원하자.
亚洲心跳 아시아의 심장박동이라는 뜻에 부합하는 록펑크 스타일로 경쾌한 리듬과 강렬한 리듬을 선보였다.
东方色彩 동방 땅의 많은 전설적인 이야기를 찬양하고 아시아 전체가 손을 잡고 미래를 사랑하며, 항저우 아시안 게임의 패션, 활력 및 국가 문화적 자신감을 반영하는 전통적인 매력을 멜로디이다.
爱达未来 국제적인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 스타일로 국제적으로 부르기 쉽고, 스포츠 아시안 게임과 아시아 문화 교류와 상호 학습이라는 주제를 반영한 현대 대형 스포츠 경기 곡의 특징을 가졌다.
亚洲之光 여성 팝과 남성 보컬이 어우러진 혁신적인 방식으로 편곡되고 가창 됐으며 아시아의 산과 바다로 이어진 인류 운명공동체를 해석했다.
Two win 선수들의 승리에 대한 의지와 믿음을 표현했다. 아시안게임의 정신은 끊임없이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하고, 고군분투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용감하게 정상을 오르는 전 세계 선수들의 투혼을 담고 있다.
美丽亚细亚 好大一个家 멜로디는 부르기 쉬운 중국식 펜타토닉 스케일을 기반으로 한다. 동시에 10여 종의 아시아 악기를 편곡해 아시아적 색채를 더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