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터뷰] "부모의 고민이 담긴 육아템을 만듭니다"

김혜원 엄마기자 / 2023-09-22 14:00:27
박용운 맘스트레져 대표
"K-유아용품의 우수함을 세계 시장에 더 알릴 수 있도록"
▲ 박용운 맘스트레져 대표[사진=맘스트레져]

 

[맘스커리어=김혜원 엄마기자] 박용운 대표는 아이 셋을 키우며 필요하다고 생각한 제품에 관해 고민하다가 ‘맘스트레져’를 설립했다. 박 대표는 육아하는 이들이 불편함을 덜 겪길, 초보 부모라 헤매지 않길 바랐다. 이에 자신의 육아 경험을 바탕으로 부모의 고민이 담긴 제품을 출시하는 ‘UBMOM(유비맘)’ 브랜드를 론칭했다. ‘좋은 엄마가 될 수 있도록 함께하는 브랜드’라는 슬로건으로 유비맘은 아이들이 실생활에서 매일 사용하는 빨대컵, 내의, 식기 등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용운 맘스트레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 대표님,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세 아이를 둔 다둥이 아빠이자 유아용품 회사 맘스트레져를 운영하고 있는 박용운입니다. 유아용품 대형 회사에서 10년 넘게 일하며 경험을 쌓았고, 아이들을 키우며 기존보다 더 나은 제품을 만들고 싶어 맘스트레져를 창업했습니다. “답은 현장에 있다”라는 생각으로 늘 고객의 관점에서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맘스트레져와 유비맘 소개도 부탁드려요.

 

2018년 4월에 설립한 맘스트레져는 말 그대로 ‘엄마의 보물’이라는 의미입니다. 소중한 우리 아이에게 필요하고 부모로서 해 주고 싶은 것을 파악하고 거기에서 착안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합니다. 맘스트레져는 새로운 가치를 전하고, 엄마의 고민을 담은 제품을 만들어 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You will be a Mother의 첫 첫 글자를 딴 브랜드 유비맘(UBMOM)은 현재 빨대컵 외에도 젖병, 식기, 유아복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습니다. 

 

▲ 육아맘들에게 유명한 유비맘의 제품들[사진=맘스트레져]

 

- 맘스트레져의 브랜드 유비맘에서는 빨대컵, 젖병, 식기, 유아복,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중 베스트셀러는 무엇인가요? 어떤 점 때문에 고객이 좋아하는지 이야기해 주십시오. 

 

빨대컵이 육아맘들에게 많이 알려지기도 했고 인기도 가장 높습니다. 유비맘 빨대컵은 타사와 다르게 “특허받은 역류방지 디스크”를 장착해 따뜻한 내용물을 넣었을 때 빨대꼭지 입구로 분수처럼 역류하는 것을 막아주고 눕혀 놓아도 물이 새지 않습니다. 미국 FDA의 인증을 통과한 PPSU(폴리페닐설폰)소재로 만들어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열탕 및 전자레인지 소독이 가능합니다. 

 

저도 세 아이를 키워 봐서 아는데요, 아이가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빨대컵을 사용하기 시작하는데 생각처럼 얌전히 먹지 않죠. 아이가 빨대컵을 던지기도 하고 흔들기도 해서 바닥에 떨어진 물을 닦느라 허리가 자주 아팠습니다. 또 외출에서 돌아오면 가방이 젖어 난처한 경우도 많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해야 아이를 키우는 부모가 덜 힘들지 고민하여 만든 제품이라 많은 분이 찾아주신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유아복도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유비맘만의 독보적인 디자인과 자체생산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 약 일주일간 진행된 2023 AW 유아복 프리오더에서는 판매 2,000장 돌파했습니다. 이후에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흡착이유식식판은 식판 아래에 있는 흡착판으로 식탁에 고정하는 것으로, 아이가 식판을 엎거나 떨어트리는 사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 스스로 식사하는 습관을 형성하는 데 좋습니다. 재질은 백금 촉매를 첨가한 플래티넘 실리콘을 사용해 일반 실리콘 제품보다 온도변화나 화학반응에 강하고 내구성이 좋습니다. 색상은 파스텔톤이고, 식판엔 유비프렌즈 캐릭터 그림이 그려져 있어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 향후 오프라인 시장에 주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박용운 맘스트레져 대표[사진=유비맘]

 

- 최근 유비맘 제품이 중국, 홍콩, 도쿄, 베트남 등 해외 유아용품 박람회에 참가하고 미국 아마존에도 입점했습니다. 해외에서 어떤 관심을 받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우선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동남아는 경제성장률이 높고 아이도 많이 낳는 분위기인 데다가 개인당 소비지출이 올라가면서 아이에게 쓰는 육아비용도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 한국 제품이 인기가 높고요. 유비맘의 시그니처 빨대컵과 유아 식기, 아이가 활동하기 편하고 자체 디자인한 유아복까지 현지 호응도가 높습니다. 

 

작년에 입점한 아마존으로도 꾸준히 주문이 들어오고 있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외 유아용품 시장에서 유비맘의 제품성을 알아주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해외 박람회에도 많은 분이 찾아와 주십니다. 

 

최근 한국의 다양한 제품이 세계적으로 퍼져 나가고 있습니다. 안전과 기능, 그리고 디자인까지 갖춘 유비맘 제품 역시 ‘한국 유아용품=프리미엄’이라는 인식이 작용해 더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K-유아용품의 우수함을 세계 시장에 더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유비, 래미, 몽이 등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이 인기가 많습니다. 유명 캐릭터를 이용하는 대신 자체 캐릭터를 개발하셨는데 이유가 있으셨을까요? 또 이런 캐릭터가 계속 출시될까요?

 

유비맘만의 다양하고 희소성 있는 디자인을 선보이고, 유아용품에 걸맞은 아기자기한 감성을 담아내기 위해 자체 캐릭터를 개발했습니다. 캐릭터를 좋아하는 아이들과 요즘 젊은 엄마들의 감성에도 맞추기 위해서였죠. 이러한 자체 캐릭터를 활용해 선보이는 한정판 빨대컵 제품이나 유아복이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이번달에는 귀여운 아기 공룡 ‘뇽뇽이’ 캐릭터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좋아해 주면 좋겠습니다. 

 

-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여성과 육아맘, 워킹맘들의 고충을 두루 헤아리는 언론입니다. 여성들의 관점에서 힘든 부분이 참 많은데, 이런 경우 남편이 큰 힘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님은 아이가 세 명이라고 들었습니다. 어떤 남편이자 어떤 아빠인지 이야기해 주십시오. 

 

워킹맘인 아내와 세 아이를 양육했습니다. 아내가 힘든 날엔 집안일도 도와주는 가정적인 남편이자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는 자녀 바보 아빠입니다. 또 아이들과 운동도 같이하고 놀이도 하는 친구 같은 아빠입니다. 

 

- 유비맘은 온라인에서 입소문이 난 브랜드입니다. 엄마들의 역할이 중요했는데요, 이런 엄마들은 결혼과 출산 이후 경력단절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유비맘은 유아용품 브랜드이기도 하고 저 역시 다둥이 아빠라 결혼과 출산을 무척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현재 직원 중에도 자녀가 있는 분들이 있는데요. 육아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여주고자 유아용품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저출산 시대에 결혼과 출산이라는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맞이한 직원들에게 회사가 경력 단절이 되지 않도록 보장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제 아내도 일하는 엄마이기도 하고요. 

 

- 맘스트레져의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해 주세요.

 

 유비맘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고 글로벌 유아용품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온라인 뿐만 아니라 최근엔 국내 오프라인 시장도 주력하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전국 유아용품점에 유비맘 브랜드 코너가 입점하는 것이 계획이고 목표입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혜원 엄마기자

김혜원 엄마기자

많이 듣고 정성을 다해 쓰겠습니다.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