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미베 베이비페어' 관람 어때요?

신화준 / 2021-12-18 08:30:17
[포토] 미베 베이비페어&유야교육박람회 주요 부스 탐방
▲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경품을 받기 위해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서있다.

 

[맘스커리어=신화준 기자] 지난 16일 개막한 올해 마지막 베이비페어 '미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박람회'는 코로나 19 지침 강화를 앞둔 가운데서도 순조롭게 진행되며 참여 업체들이 다양한 이벤트와 특별히 마련된 현장특가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 입구쪽에 마련된 비오비타 부스에서 참가자들이 상담과 구매를 진행하고 있다.
▲ 비오비타는 룰렛이벤트를 통해 체험분과 인형을 증정하는 행사를 펼쳤다.

 

박람회장 입구쪽에 부스를 차린 일동제약의 비오비타는 아이는 물론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제품군을 들고나와 최대 57%의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특히 면역력이 중요시되고 있는 현재상황에 관람객들은 높은 관심을 보이며 상담을 진행하는 등 하루종일 인파로 북적였다.

 

▲ 사랑해 엄마, 럽맘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고 있다.

 

사랑해 엄마(럽맘)은 '베베킹박스'라는 예비맘과 100일이내 산모들을 대상으로 약 13종류의 육아용품을 매달 100명에게 선물 박스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박람회 현장 럽맘 부스에서는 회원가입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고 베베킹박스 응모를 실시간으로 진행해 꼭 들러야 하는 필수 부스로 자리잡았다.

 

▲ 임산부, 키즈치약으로 유명한 닥터데디스 부스.

 

임산부를 위한 '마망 치약', 양치 후 치약을 뱉지 못하는 영유아를 위한 안심치약 '베이비치약(무불소)', 스스로 치약을 뱉을 수 있는 유아를 위한 '키즈치약(저불소)'으로 엄마들과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리미엄 구강 전문 브랜드 닥터데디스가 부스를 열고 샘플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치과의사들이 직접 개발한 닥터데디스는 최근에는 건강한 잇몸관리와 구취제거를 위한 잇몸치약까지 개발하며 라인업을 넓히고 있고 박람회 참가자들에게 선물을 제공하고 있다.

 

▲ 알집매트 부스에서 관람객이 직원에게 설명을 듣고 있다.

 

프리미엄 유아매트, 층간소음 방지 매트의 대명사인 알집매트는 이번 미베 베이비페어에 어김없이 참가했다. 

 

현장에서는 최신 신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펼쳐 관심을 받았다.

 

▲ 밤부베베 부스 전경.
▲ 밤부베베 부스.

 

아기 천기저귀와 손수건으로 유명한 밤부베베 부스에서는 다양한 신제품과 기존 시그니처 제품들, 애착인형 등 다양한 상품을 직접 만져보고 구매할 수 있었다.

 

▲ 젖병소독기 유팡의 부스에서 참가자들이 직원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코로나 사태로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명품 젖병소독기로 잘 알려진 유팡 부스에도 관람객들이 몰렸다.

 

유팡은 이번 베이비페어에서 젖병소독기 유팡플러스LED의 기능과 사용방법을 설명하고, △노르딕그레이 △비앙카화이트 △테라코타오렌지 △샌드베이지 △셀러던블루 △세이지그린으로 구성된 컬러 라입업을 선보인다.

 

▲ 마마루 부스 전경.

 

마마루 룬다하이체어도 이번 박람회에 참가했다. 국내브랜드로서 우리 엄마들의 생활환경에 맞춰진 제품이다.

 

2중 안전가드는 안전벨트를 풀고 이탈하려는 아이의 일어섬 및 아래로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7단계별 높이조절 중 가장 낮은 단계는 좌식문화에 익숙한 엄마와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졌다. 

 

이동시 제동 장치가있어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고안돼 박람회 출산을 앞둔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 앙뽀 부스에서 실리콘 젖병 개발자이자 (주)포베이비 대표이사 조경성 대표가 관람객에게 직접 설명을 하고 있다.
앙뽀는 실리콘 젖병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의료용 소재인 액상 실리콘(LSR)을 사용한다.

이는 미국 FDA에서 승인받은 제품으로 무색,무취,무독성인 실리콘 특성상 플라스틱이나 비닐류의 용기에서 느낄 수 있는 냄새가 전혀 없어 수유할 때 아기가 빠는 힘에 따라 젖병이 자연스럽게 줄어들어 젖병 내부에 있는 공기를 마시지 않도록 실리콘이 잡아줘 배앓이와 중이염을 예방해준다.

▲ 에듀토이 브랜드 블루래빗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교재를 살펴보고 있다.
▲ 블루래빗 부스 전경

 

에듀토이 브랜드 블루래빗은 '2021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교육(유아도서)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하는 등 브랜드 가치가 계속 상승중이다.

 

블루래빗은 업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브랜드다.

 

또한 최근 초등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된 단계별 읽기 프로그램 '블루래빗키즈 디스커버리 지식백과'를 CJ온스타일에 성공적으로 론칭하는 등 이번 유아교육박람회에서 대표 부스로 자리잡았다.

 

▲ K바디테크 부스에서 관람객이 원적외선 찜질방을 체험하고 있다.
▲ K바디테크 부스 전경.

 

이번 박람회에는 꼭 유아용품만이 있는 것이 아니다. 친환경목재로 제작된 아기침대를 비롯해 좌욕기, 반신욕기, 원적외선 찜질기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 K바디테크의 부스에도 관심이 쏠렸다.

 

관람객들은 직접체험해보며 산후조리 등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얻어갔다.

 

▲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부스 전경.

 

이번 박람회에는 유독 눈길을 사로잡는 부스가 있었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운영하는 '1인 1나눔 계좌갖기' 소개 부스였다.

 

사랑나눔 '1인 1나눔 계좌 갖기'란 지난 2004년 국무총리실 주도로 공무원, 공공기관 임직원 등 공공분야가 솔선수범해 우리 사회 복지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하여 시작됐다.

 

보건복지부가 사업을 총괄 주관하고 있으며,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위탁 운영을 하고 있다.

 

펀드 형식을 도입해 후원자가 자신이 원하는 대상과 금액(1계좌 5000원/1만원)을 직접 결정해 후원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후원금 집행은 공모를 통해 펀드 목적에 따라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아동·청소년, 장애인, 어르신 등을 발굴·지원한다.

 

연말 연시를 맞아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부스까지 마련된 '미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박람회'는 일산 킨텍스에서 오는 19일까지 계속된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화준

경력보유여성을 위한 언론, 커리어+, 출산육아경제, 사회/문화, K클래스, 기획특집, 오피니언 기사제공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