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이 반!"...맘스커리어 전문기자 양성과정 '스타트'
신화준
pr@momscareer.co.kr | 2021-10-29 18:51:02
29일 온라인상에서 오리엔테이션 및 기자소양 교육 실시
▲ 맘스커리어는 28일 오전 영등포 본사에서 화상회의 어플을 통해 실시간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가 교육 참가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맘스커리어=신화준 기자] 엄마라는 경험을 최고의 스펙으로 우대하는 맘스커리어의 엄마기자단 1기, 전문기자 양성과정의 막이 올랐다.
맘스커리어는 28일 오전 전문기자단 양성과정 오리엔테이션과 첫번째 기자소양교육을 실시간 화상회의 어플을 통해 실시했다고 밝혔다.
맘스커리어의 이번 기자 양성과정은 경력단절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창간 이념을 실천하는 첫 번째 사업으로, 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객원기자 및 정식기자 채용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날 교육은 기본적인 언론현황 및 취재요령, 기사작성의 기초 등에 대해 교육했으며 8명의 참가자 모두에게 과제를 제시하고 1주차를 마무리졌다.
또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이사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인사를 전했으며 교육 참가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향후 맘스커리어의 기자 교육은 매주 금요일 화상으로 2~3주차를 진행하고, 마지막 4주차는 '위드 코로나' 정부 지침에 따라 오프라인에서 교육 마무리와 수료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금재 대표는 "10여년 동안 현장에서 엄마들을 만나면 큰 욕심없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조성을 한 목소리로 이야기하고 있다"며 "이번 엄마기자단 1기 여러분들이 교육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제대로 전하는 기자가 될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