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영유아 건강관리, 어떻게 하고 있나요?"...케이클래스에서 궁금증 해결!

김보미 엄마기자

bmkim@momscareer.co.kr | 2024-03-27 18:07:54

제44회 케이클래스, 27일 영등포구 이음스튜디오에서 진행
노민정 약사, 환절기 영유아 건강관리 주제로 임산부·육아맘과 소통해
노발락·프롬더스킨 브랜드 소개와 푸짐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제44회 케이클래스가 27일 영등포구 이음스튜디오에서 열렸다.[사진=김보미 기자]

 

[맘스커리어 = 김보미 엄마기자]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 맘스커리어가 주최하는 제44회 케이클래스가 27일 오후 1시 영등포구 이음스튜디오에서 개최됐다. 노발락·참약사·베이비박스·테이크호텔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환절기 영유아 건강관리'를 주제로 진행됐다.


약 50명의 임산부와 육아맘이 케이클래스 현장을 찾았다. 유모차에 아기를 태우거나 아기띠에 아기를 안고 온 엄마들도 많았다. 행사의 진행을 맡은 개그맨 이정수는 육아맘들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나갔다.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가 탄생응원서울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사진=김보미 기자]▲한 육아맘이 탄생응원서울프로젝트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사진=김보미 기자]

 

이번 케이클래스에서는 서울시의 탄생응원서울프로젝트를 응원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행사장 뒤쪽에 마련된 공간에서 간단한 소개와 함께 탄생응원서울프로젝트를 응원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남겨준 엄마들에게는 물티슈가 증정됐다.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는 "작년에 서울시가 진행했던 엄마아빠행복프로젝트가 올해 탄생응원서울프로젝트로 이름을 바꾸고 지원 대상을 양육자에서 청년, 신혼부부, 난임부부 등으로 확대했다"며 "제가 이 프로젝트의 자문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니 시의 저출생 정책에 대해 좋은 의견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알려 달라"고 말했다.

 

▲노민정 약사가 강의하고 있다.[사진=김보미 기자]▲참여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노 약사[사진=김보미 기자]

 

1부 순서는 쌍둥이의 엄마이기도 한 노민정 약사의 강의가 진행됐다. 노민정 약사는 환절기에 유행하는 질환과 예방법을 중심으로 영유아를 키우는 엄마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할 아이들의 건강관리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노 약사는 "아기들이 환절기에 각종 질환에 시달리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온도 차이 때문이다.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에 적응하느라 많은 에너지를 쓰게 되면서 면역력이 떨어진다. 따라서 환절기에는 다른 때보다 더 충분한 영양과 휴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들이 잘 걸리는 질환인 감기와 아데노바이러스, 독감, 중이염, 알레르기 비염, 피부염, 노로바이러스 등의 증상과 대처 방법에 대해 하나하나 설명했다. 참여자들은 강의가 끝난 후에도 평소 궁금했던 것을 질문하고 답변을 들으며 알찬 시간을 보냈다.

 

▲김시유 GC녹십자 브랜드 매니저가 노발락 제품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사진=김보미 기자]▲위지원 바이오모아메디칼 과장이 프롬더스킨 글루타치온 콜라겐 필오프팩을 소개하는 모습[사진=김보미 기자]

 

2부는 엄마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유아용품 브랜드를 소개하는 든든육아파트너 코너로 마련됐다. 프랑스의 프리미엄 유아식 브랜드 '노발락'과 바이오모아메디칼의 '프롬더스킨'이 소개됐다.

먼저 김시유 GC녹십자 브랜드 매니저는 노발락의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하고 특수 분유인 노발락 AC·AR·IT, 일반 분유인 노발락 골드의 특징과 조유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김시유 매니저는 "노발락은 '아픈 아기들을 약 대신 주식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라는 고민에서부터 시작됐다. 현재 60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프랑스의 프리미엄 유아식이며 한국에 론칭된지는 15년 정도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노발락은 굉장히 까다로운 과정을 통해 생산된다. 일반 아기들을 위한 영양 라인과 배앓이, 토하는 아기, 변비 있는 아기들을 위한 특수 분유인 컴포트 라인이 있으며 증상에 따라 영양 라인과 컴포트 라인을 교차해 먹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위지원 바이오모아메디칼 과장은 프롬더스킨의 글루타치온 콜라겐 필오프팩과 아이크림에 대해 소개했다. 위 과장은 "프롬더스킨은 피부 노화에 집중한 브랜드로 임신·출산 후에 나타나는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 "피부 주름과 탄력 저하, 기미·잡티, 색소 침착 문제에 즉각적 효과를 보인다. 저도 하루에 두 번씩 팩을 하는데 기미와 잡티가 실제로 많이 좋아졌고 각질 제거에도 좋아서 다음날 화장도 잘 된다"고 말하며 팩을 바르고 떼어 내는 과정을 직접 시연했다.

 

▲이금재 대표가 경품 당첨자에게 테이크호텔 숙박권을 증정했다.[사진=김보미 기자]

 

마지막 순서는 모든 참여자들이 기다리는 경품 추첨 시간으로 진행됐다. 추첨 경품으로는 △광명 테이크호텔 숙박권 △유팡 젖병소독기 △한국교육시스템 코블록 140pcs △디망디 일리아기띠·터미타임 쿠션 △한국교육시스템 코레카 △UMOCHA 유모차·카시트 세탁 모바일 상품권 △노발락 굿즈 △엄빠의가방 출산준비물 올인원 패키지 △더블센스 웨이비 여성용품 2종 △더블하트 더블박스 △더블하트 마그마그 코롱 유아컵세트 △호미요미 냉동 도시락 5종 △모든요일의방 100수 순면 베개 △럽맘 친환경 이유식기 △풍산김치 △순둥이 물티슈 △R828 리프팅·브라이트닝 마스크팩 2종 △참약사 바른건강연구소 바른관절 MSM △베베숲 홈 스페셜 선물세트 △물따로 물티슈 등이 마련됐다.

또한 참석자 전원에게는 △바이오모아메디칼 프롬더스킨 콜라겐팩 △유비맘 PP젖병 △순둥이 물티슈 대형 △닥터데디스 유아 치약 △코블록 위드카 △더블하트 컴포트필 수유패드 △닿기를 이너젤 △당뇨水 닥터코아 등을 증정했다.

강서구에서 온 육아맘 푸스스파사리 디아씨는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에 온 지 5년 정도 됐고 5살, 3살인 아이 둘을 키우고 있다. 지난달 베페 베이비페어에서 케이클래스를 처음 알게 돼 오늘 두 번째로 참석하게 됐다"며 "아직 한국어가 서툴러 육아에 관한 정보를 얻기가 어려운데 케이클래스를 통해서 유익한 강의도 듣고 다른 한국인 엄마들도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맘스커리어 / 김보미 엄마기자 bmkim@momscareer.co.kr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