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2024 대한민국ESG대상 열렸다...'맘스커리어', 첫 수상 쾌거

김보미 엄마기자

bmkim@momscareer.co.kr | 2024-09-06 09:20:48

지난 5일 한국프레스센터 서울클럽홀에서 시상식 진행돼 ▲2024 대한민국ESG대상에서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한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사진=맘스커리어]

 

[맘스커리어 = 김보미 엄마기자] 경력보유여성의 사회 복귀와 저출생(출산) 극복을 미션으로 하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 맘스커리어가 제19회 2024 대한민국ESG대상에서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지난 5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서울클럽홀에서 열렸다.


대한민국ESG대상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9회 2024 대한민국ESG대상은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 온 기업·기관·단체·개인 등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시대적 흐름에 따라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미래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해 지속가능한 기업의 가치를 증진시키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ESG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적 책임(Social Responsibility), 지배 구조(Governance)의 영문 첫 글자를 딴 용어로 기업이나 조직이 지속가능성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세 가지 핵심 가치를 뜻한다. 이번 대한민국ESG대상에서는 △책임/공정 경험 △환경경영 △사회 공헌 등 3개 부문, 11개 세부 분야로 나눠 기업·기관 및 개인의 응모를 받았으며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적정성을 평가한 후 2차 현장 검증과 3차 최종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축사하는 이인영 의원[사진=김보미 기자]

 

시상식에는 수상하는 기업·기관 관계자들을 비롯해 대회장을 맡은 이인영 의원, 서상목 국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윤병훈 이로운넷 대표, 김영배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이사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다.

이인영 위원은 "기업 및 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수상자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전한다. 이번 시상식은 사회적 책임, 환경의 책임에 앞장서고 계신 공로자들을 발굴해 사회 공헌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여러분들을 통해 더 많은 기업과 단체가 ESG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다시 한번 수상자분들께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축사했다.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17개 정부 부처의 승인을 받아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정된 35명의 수상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맘스커리어 △한국전력공사 서울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부산관광공사 △유림이엔티 △NH농협은행 △한국전력공사 경남본부 △지디엠-골드닥터스 등 기업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이인영 대회장이 이금재 대표에게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사진=김보미 기자]▲이인영 대회장과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사진=김보미 기자]▲수상 소감을 전하는 이금재 대표[사진=김보미 기자]

 

맘스커리어는 엄마기자단 양성과정을 통해 경력보유여성의 사회 복귀를 돕고 저출생(출산) 극복을 위한 임신·육아교실 K클래스를 운영하는 등 ESG 활동으로 지속가능한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했다.

수상 직후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는 "맘스커리어는 경력 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일과 삶의 균형을 미션으로 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이라며 "오늘 이런 뜻깊은 자리에서 수상하게 돼 정말 영광스럽다. 맘스커리어의 이름으로 이뤄낸 첫 수상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기업들이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는 것에 통감하며 앞으로도 맘스커리어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맘스커리어 / 김보미 엄마기자 bmkim@momscareer.co.kr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