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달리보는 시선을 가지게 된것 같아요!"

신화준 / 2021-11-18 22:03:36
맘스커리어 엄마기자단1기 '전문기자 양성교육' 성료
▲ 18일 맘스커리어 이금재 대표(사진 가운데)와 교육 수료자들이 기자증을 받고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맘스커리어=신화준 기자] 경력단절여성을 응원하는 언론사 맘스커리어의 '전문기자 양성교육' 엄마기자단 1기 교육이 수료식과 함께 마무리됐다.

맘스커리어는 지난달 29일 1주차 온라인강의를 시작으로 4주차 오프라인 강의와 수료식 등 전문기자 양성교육을 이달 18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문기자 양성교육은 실제 현업에 투입될 수 있는 실무중심의 기사 작성교육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1~3주차는 매 회차마다 미션을 통해 피드백을 받는 방식으로 기사 작성의 시작과 완성된 기사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 마지막 4주차 교육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동시에 진행됐다.
마지막 4주차 교육은 오프라인 참석 가능자들과 온라인참가자를 대상으로 삶의 현장에서 육아맘으로서 느낄 수 있는 현실적인 내용들을 기사화할 수 있으며 더불어 경력을 쌓아 전업기자로서 업무 수행 및 설계를 지원하는 사후 지원을 실시하는 방침을 정했다.

수료자 모두가 직접 기사를 작성해서 객원기자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 것.

또 기자로서 자신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세상을 바라보고, 문제점들을 발견하며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마련해주는 방법을 교육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참가자 모두에게 수료증과 맘스커리어 기자로 활동할 수 있는 기자증이 주어졌으며 향후 각각의 지역에서 취재 및 보도 활동을 통해 생생한 육아현장의 소식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자들은 "기자양성과정에서 기사 미션을 하며 자료를 찾아보고, 사회 문제를 깊이 있게 알게 돼 소중한 시간이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는 "경력단절여성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엄마들을 돕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있다"며 "세상의 모든 엄마들이 '엄마'라는 이유로 우대받고, 또 다른 자아실현과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화준

경력보유여성을 위한 언론, 커리어+, 출산육아경제, 사회/문화, K클래스, 기획특집, 오피니언 기사제공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