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방위산업진흥회, 방위산업 안전강화 업무협약

강수연 기자 / 2022-05-25 20:43:27
방산시설 안전확보와 산업재해 예방 위한 안전컨설팅, 교육, 연구 등 공동추진 [맘스커리어=강수연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한국방위산업진흥회는 방산시설의 재해예방을 위해 든든한 동반자로서 협력을 약속했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지난 24일 전북혁신도시 본사에서 박지현 사장과 방위산업진흥회 나상웅 상근부회장이 함께한 가운데 '국가 기간산업의 발전과 안전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 왼쪽부터 박지현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 나상웅 한국방위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

이번 양 기관의 협약은 복잡해지고 있는 국제정세 속에서 국가안보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방위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 경제성장을 선도하는 첨단전략산업으로 입지가 강화됨에 따라 방산시설의 안전 확보와 산업재해 예방을 통해 국가 정책을 뒷받침한다는 취지이다.

협약에서 양 기관은 △산업현장 안전확보를 위한 주기적 안전 컨설팅 △전기설비 정전 시 사고조사 및 원인분석 △전기안전관리자 및 종사자 안전교육 △신에너지 분야 등 공동 연구개발 협력 △ESG 경영 실천 등 방산시설 재해예방과 협력체계 구축 등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박지현 사장은 "양 기관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내기 위해 설립되었다는 점에서 근원적 목적이 같다"며 "방산시설의 안전확보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공사의 기술력을 아낌없이 지원하여 국가 전략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수연 기자

강수연 기자

엄마의 눈으로
꼼꼼하게 부드럽게
좋은 세상을 꿈꿉니다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