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 "메타버스 광명서 만나요"

신화준 / 2022-04-05 16:59:24
'혜자스러운 일머리 프로젝트 2탄'으로 '똑똑한 스마트도시' 제안
▲ 임혜자 더불어민주당 광명시장 예비후보.

 

[맘스커리어=신화준 기자] 더불어민주당 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가 5일 '혜자스러운 일머리 프로젝트 2탄'으로 '똑똑한 스마트도시' 공약을 발표했다.


임혜자 예비후보는 "광명시민이라면 누구나 차별없이 공공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똑똑한 스마트도시를 완성해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신도심과 구도심의 격차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메타버스 광명 구축 △단독-다세대-전통시장 등 화재, 가스 감지서비스 △디지털 트윈 시스템 도입으로 위기대응력 강화 △자동심장충격기 고장 여부 실시간 점검 시스템 구축 △광명시 전역 공공와이파이 확대 △무인택배함, 스마트가로등, 주차 앱 등 스마트 서비스 확충 △중복된 안전 관련 위원회 통폐합 및 시장 직속 안전컨트롤타워 구축 △국제안전도시 추진사업 시민참여 강화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특히 "시민들이 온라인 세상에서 광명의 정치, 경제, 문화, 예술 등 시정 전반에 참여하는 '메타버스 광명'은 광명시 행정에 대해 젊은 층의 관심을 끌어올리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공공시설에 설치된 자동심장충격기가 고장이 난 줄 모르고 방치했다가 위급한 상황에서 골든타임을 놓치는 경우가 있었다"며 "광명시가 실시간으로 고장 여부를 확인하고 고장난 것은 즉각 교체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겠다"고 덧붙였다.

임혜자 예비후보는 "현재 광명시에 스마트시티 관련팀이 있긴 하지만 다른 부서와의 업무 공조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며 "모든 부서를 총망라한 통합 TF를 신설하고 공직자 교육을 통해 부서별 책임 떠넘기기를 방지하는 한편, 국비 확보와 대시민 서비스 발굴 등 적극행정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화준

경력보유여성을 위한 언론, 커리어+, 출산육아경제, 사회/문화, K클래스, 기획특집, 오피니언 기사제공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