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혁신리더 싱가폴 국회의원 캐리 탄(Carrie Tan)의 리더십 강연

윤혜숙 기자 / 2023-11-17 09:10:59
"꿈을 실현해 가는데 동기부여가 되길"

[맘스커리어=윤혜숙 기자] 광명시(박승원 시장)가 주최, 전국 사회연대 경제 지방정부협의회 주관으로 지난 15일 싱가포르 국회의원이자 사회적 기업가, 사회 혁신가인 캐리 탄(Carrie Tan)을 초청해 '광명시 청소년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사회혁신 리더가 되기 위해 어떤 활동과 자기 계발을 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강연이 열렸다.

 

▲캐리 탄(Carrie Tan) 싱가포르 국회의원(사회 혁신가,사회적 기업가) [사진=윤혜숙기자]

 

캐리 탄(Carrie Tan)은 자신의 NGO 활동 당시의 체험을 이야기하며 "여러분들은 어려운 꿈을 실현해 나가는 중이다. 가끔 센 척, 강한 척을 할 때도 있지만 어른이 되고 나서 '왜? 혼자 센 척, 강한 척을 했을까?'라는 자문을 해 보면 좋겠다"고 했다.

 

또한 "생각, 마음, 느낌 등을 자신 있게 말 못 할 때 자신감을 잃어 가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들고 부모님, 어른들이 나무라고 자신의 말을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다는 생각이 많이 있을 것”이라며 "그렇지만 마음의 상처로 받아들여 계속 지니게 되면 꿈을 이루는데 걸림돌이 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성취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살아온 부모 세대는 당연 그럴 수도 있다고 받아들이고 경청과 나눔이 여러분들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태도임을 꼭 기억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어떤 계기로 사회혁신 리더가 되었냐'는 질문에 청년 시절 인도 자원봉사를 하면서 인도 여성들의 막무가내 낙태와 열악한 처우를 보며 불쌍한 생각을 느껴 사회 혁신가가 되었다고 말했다.

 

'사회 혁신가, 국회의원 두 가지 일을 병행 하는데 어려움이 없느냐'는 질문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가 아니더라도 누군가가 해 줄 거라 생각하는데 조금은 힘든 면도 있지만 혼자가 아니라 다른 사람을 신뢰하고 믿고 깨달으면서 내적치유와 자기 기준을 합리적으로 생각하는 마음이 되면서 오히려 즐기면서 의정 활동과 사회 혁신활동에 사명감을 가지고 더욱 열심히 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연에 참석한 광명 항공고등학교 학생과 청년 [사진=윤혜숙기자]

 

한편, 광명시는 사회적 경제 영역의 활성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 공동체로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역량 강화 및 인력양성, 지속 성장을 위한 자립기반을 돕도록 민관의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혜숙 기자

윤혜숙 기자

열심히 하겠습니다.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