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여 명의 임산부·육아맘들 줌으로 참여해
임유미 약사, 아이 약을 주제로 한 강연 펼쳐
![]() |
▲맘스커리어의 제38회 K클래스가 19일 오후 1시 줌으로 진행됐다.[사진=김보미 기자] |
[맘스커리어=김보미 엄마기자] 맘스커리어가 주최하고 △맘스런 △참약사 △베이비박스 △한국사진심리상담협회 △큰사랑심리상담센터 △테이크호텔 등이 후원하는 프리미엄 임신·육아교실 K클래스가 19일 오후 1시, 줌을 이용한 실시간 라이브 중계로 진행됐다. K클래스의 촬영은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 이뤄졌다.
오후 1시가 다가오자 사전 신청한 170여 명의 참여자들이 속속 줌 회의실에 입장했다.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는 임산부와 영유아를 동반한 육아맘들의 얼굴을 직접 보면서 서로의 근황을 나눴다.
제38회 K클래스는 '우리 아이 약, 바로 알고 먹이기'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1부 순서는 에너지 넘치는 31개월 쌍둥이 아들의 엄마이자 여성·소아 전문 약사인 임유미 약사가 출연해 △해열제에 대한 오해와 사용 방법 △감기에 강한 아이로 키우는 방법 △항생제·스테로이드 사용법 △장 트러블 다루기 △소아과 선택 △아이 있는 집에 꼭 있어야 할 상비약 등에 대해 꿀팁을 전했다.
![]() |
▲임유미 약사가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김보미 기자] |
임 약사는 "흔히 알고 있는 해열제의 교차 복용이나 열나는 아이의 몸을 찬 물수건으로 닦아 주는 것은 권장되지 않는다"며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아이로 키우려면 물을 자주 마시게 하고 적정 온·습도 관리, 기본 위생과 면역력 올려주기 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에게 상처가 났을 때는 먼저 생리식염수 또는 흐르는 물로 씻어내고 소독약을 활용해 이물질을 제거한다. 이때 소독약은 상처가 아닌 상처 주변에 발라야 한다. 그 후에 습윤밴드를 여유 있게 붙이면 된다"며 "습윤밴드는 2~3일 유지 후 교체하는 것이 좋고 감염 소견이 있거나 고름·열감이 있으면 항생제 연고를 발라야 한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해열제 두 종류·습윤밴드·화상 밴드·알러지약·종합 감기약·위장약 등은 기본 상비약으로 갖고 있는 것이 좋다"며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고 엄마가 건강해야 아이가 건강할 수 있다. 모든 엄마들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강연 후에도 아이가 먹는 약에 관한 엄마들의 질문이 쏟아졌고 임유미 약사는 모든 질문 하나하나에 정성스럽게 답변했다.
![]() |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사진=김보미 기자] |
2부에는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가 '제1회 맘스 베스트 브랜드 어워드'와 10월 10일에 열릴 임산부의 날 행사에 대해 소개하고 추석 연휴를 주제로 참여자들과 소통했다.
예비·육아맘들은 "시부모님 모시고 제주도 갑니다", "시댁에서 남편 친구들과 보낼 것 같아요. 제 친구들 만나면 좋을 텐데", "산후조리원에서 열심히 모유 수유할 예정입니다", "아기와 시댁에 처음 가는데 설레기도 하고 장거리 이동이라 걱정도 됩니다" 등 다양한 추석 연휴 계획을 공유했다.
아울러 "추석 때 실수로 양가 부모님께 빈 봉투를 드렸어요", "어릴 적 시골에서 삼 남매가 같이 노래자랑에 나가 남행열차를 부르고 선풍기를 선물받았어요" 등 추석에 얽혀 있는 재미있는 사연들도 소개됐다.
![]() |
▲이금재 대표와 임유미 약사가 K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사진=김보미 기자] |
마지막 순서는 경품 추첨으로 진행됐다. 이날 K클래스에 질문과 사연으로 참여해 준 사람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유팡 젖병소독기 △알집매트 △코블록 △얌얌소파 △블루래빗 도서 △코레카 △럽맘 친환경 식기세트 △유트러스 바디필로우 △유비맘 젖병 △순둥이 선물세트 △닥터데디스 치약세트 △소미경한복 상품권 등을 증정했다.
또한 사전 신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순둥이 물티슈 대형/휴대용 △닥터데디스 유아치약 미니 △유비맘 PP젖병 △맘마레시피 맘편한쫀득이 △코블록 10P △신시아뷰 화장품 △시노텍스 마스크 등으로 구성된 K클래스 패키지를 증정한다.
경기도 시흥시에 거주하는 이현기 씨는 "블로그를 통해 우연히 맘스커리어를 알게 됐고 오늘 K클래스에는 처음 참여하게 됐다"며 "7개월 아기가 곧 독감 접종을 앞두고 있어 접종열 때문에 걱정이 많았는데 약사님 강의가 정말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는 "오늘도 줌을 통해 여러분의 얼굴을 직접 보고 소통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돌아오는 10월 10일은 임산부의 날이기도 하지만 맘스커리어의 창간 2주년이기도 하다. 서울시의 후원을 받아 동작구 스페이스살림에서 임산부 100분, 육아맘 100분을 모시고 특별한 행사를 진행하려고 준비 중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