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s 찰칵] 할머니 손맛 가득 주먹밥집 '꽃할매네 2호점'

김보미 엄마기자 / 2022-10-21 13:47:56
▲신길동에 위치한 꽃할매네 2호점 모습[사진=김보미 기자]

 

[맘스커리어=김보미 엄마기자] 신길동에 위치한 주먹밥집 '꽃할매네 2호점'은 영등포구 시장형 어르신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 처음 문을 열었다. 어르신들은 취업을 해 용돈을 벌어 쓸 수 있어 좋고 시민들은 어르신들의 손맛 가득한 주먹밥과 국수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금상첨화다. 


어르신들이 만들어 판매하는 메뉴에는 고소멸치·매운불닭·스팸김치·김치참치·제육·참치마요·소고기고추장·소불고기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진 주먹밥과 국수·라면·냄비우동·냉면 등이 있다. 주먹밥의 가격은 2000원 정도, 라면과 국수 가격도 3000~4500원 사이로 요즘 보기 드문 착한 가격이다.     

▲꽃할매네 2호점 내부 모습[사진=김보미 기자]
▲꽃할매네 2호점 내부 모습[사진=김보미 기자]
▲꽃할매네 2호점의 메뉴와 가격[사진=김보미 기자]
▲주방에서 어르신들이 요리를 하고 있다.[사진=김보미 기자]
▲꽃할매네 2호점은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졌다.[사진=김보미 기자]

꽃할매네 2호점의 영업 시간은 월요일에서 토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다. 수익금 전액은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일자리 만들기 복지사업에 사용된다. 

꽃할매네를 종종 이용한다는 영등포 구민 김씨는 "아이들 간식으로 꽃할매네 주먹밥을 자주 포장해 간다"며 "가격도 저렴하고 어르신들의 손맛과 정성이 느껴져 더 믿음이 간다"고 밝혔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보미 엄마기자

김보미 엄마기자

엄마의 눈으로 세상을 전합니다.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