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커리어=최영하 기자] 현대한복 브랜드가 세계 최대의 K-컬쳐 페스티벌인 ' K-COLLECTION WITH KCON LA 2023'을 통해 미국 시장으로 진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K-COLLECTION WITH KCON LA 2023은 미국의 K-pop 팬들과 한류 열풍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다양한 국적의 관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매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가운데 이번 현대한복 브랜드 참여 소식으로 K-pop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K-COLLECTION WITH KCON LA 2023에 참가하는 현대한복 브랜드는 ‘소미경’과 ‘아혼’으로 전통적인 한국의 의상인 한복에 현대적인 디자인과 스타일을 결합한 현대 생활 한복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미경과 아혼은 편안하고 현대적인 스타일의 한복을 제공하며, 한국의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매력을 완벽하게 조화시킨 제품들을 보여줌으로써 K-pop 팬들과 관객들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가고 있다.
![]() |
▲[사진=브랜드 소미경] |
‘소미경’ 브랜드는 K-COLLECTION WITH KCON LA 2023에서 활발한 홍보와 제품 시연을 통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한복의 매력과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 이를 통해 미국 시장에서의 인기 확대와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
▲[사진=브랜드 아혼] |
또한 ‘아혼’ 브랜드의 경우 K-COLLECTION WITH KCON LA 2023 참가를 시작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것에 머물지 않고, 미국 내에서의 매장 확장과 온라인 판매 채널 개설을 통해 꾸준히 시장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미경 브랜드의 정보미 대표는 " K-COLLECTION WITH KCON LA 2023을 통해 많은 팬들과 소비자들이 현대한복을 알아가고 관심을 갖기를 기대한다"며 "미국 시장에서도 한복의 아름다움과 멋진 디자인을 즐기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어 " K-COLLECTION WITH KCON LA 2023을 통해 현대한복 브랜드가 미국 시장으로 진출하는 이번 소식은 한복 산업의 글로벌 확장을 더욱 가속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현대한복 브랜드의 성공적인 미국 시장 진출은 한국 전통문화와 패션 산업의 글로벌 인지도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국 소비자들은 K-COLLECTION WITH KCON LA 2023을 통해 현대한복 브랜드와 함께한 다양한 뷰티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장 이벤트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더 많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