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s 찰칵] 마을방과후학교 '우리 함께 운동' 수업 현장

김보미 엄마기자 / 2022-11-11 14:00:03
[맘스커리어=김보미 엄마기자] 영등포형 마을방과후학교 'n개의 삶-n개의 학교'에서는 영등포구 거주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관내 다양한 공간에서 쉼과 배움이 있는 방과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오후 대림동 포스축구아카데미에서 진행되고 있는 '우리 함께 운동' 수업 현장을 찾았다. 아이들이 강사의 지침에 따라 즐겁게 운동에 참여하고 있었다. 

▲우리 함께 운동 수업이 열리는 포스축구아카데미 전경[사진=김보미 기자]

 

▲수업이 시작되기 전 아이들이 자유롭게 공놀이를 하고 있다.[사진=김보미 기자]

 

▲간단한 준비 운동 후 수업이 시작된다.[사진=김보미 기자]

▲팀을 나눠 축구 경기를 하는 모습[사진=김보미 기자]

 

▲수업 후 마무리 스트레칭을 하고 있다.[사진=김보미 기자]

매회 90분, 총 8회기 동안 진행되는 이 수업은 게임 형식으로 이뤄져 신체 활동으로 건강을 지키고 함께하는 즐거움을 더할 수 있도록 마련된 종목별 체육 학습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내일은 피구왕 △날아라 비행접시 △우당탕탕 미니올림픽 △내가 바로 네이마르 △민속놀이 한마당 등 재미있는 신체 활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아이들은 축구·피구·플라잉디스크 등 그동안 접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종목들을 배우고 즐길 수 있다. 

우리 함께 운동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학부모 37세 김씨는 "프로그램 구성도 좋고 강사님이 재미있게 수업을 이끌어주셔서 아이가 정말 좋아한다"며 "8회 수업으로 끝나는 것이 아쉬워 다들 언제 또다시 신청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고 있다"고 전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보미 엄마기자

김보미 엄마기자

엄마의 눈으로 세상을 전합니다.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