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맞춤형 금융교육’ 신청하세요

최영하 기자 / 2022-11-30 11:28:47
영등포구, 여성 맞춤형 금융교육 실시
12월 1일 오후 2시, ‘제2여성늘품센터’에서…선착순 20명 접수

▲여성 맞춤형 금융교육[사진=영등포구]

 

[맘스커리어=최영하 기자] 영등포구에서 올해 마지막 금융교육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영등포구는 2022년도를 마무리하는 금융 강의로 ‘여성 금융교육’을 12월 1일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되는 여성 금융교육은 12월 1일 오후 2시, 문래동에 있는 ‘제2여성늘품센터’에서 관내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열린다.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 정보를 전달하고 여성들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향상하는 데 집중한다.

 

‘2022년 금융교육 계획’은 영등포구와 금융감독원이 협력해 추진하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이으로 지역 주민들의 금융역량 강화를 통해 금융 지식 부족으로 겪을 수 있는 경제적 피해를 예방하고 건전한 금융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구는 단발성 교육에서 벗어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금융교육의 정착을 위해 여성·대학생·청년·어르신 등 대상별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추진해왔다.

 

올해 3월부터 월별 또는 분기별로 금융 강의를 시행했으며, 매 교육 금융감독원 소속 금융교육 교수가 풍부한 금융 지식을 전달하며 고충 및 피해 상담 등 금융 관련 궁금증을 해소했다. 

 

강의 내용은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금융투자상품 핵심 정보 △민원 사례 등이다. 금융상품 용어 및 특징, 투자 시 유의 사항 등을 다양한 금융 퀴즈, 투자 사례와 함께 알기 쉽게 접할 수 있다.

 

해당 교육은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사이트에서 여성늘품센터 메뉴를 통해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병순 비전협력과장은 “맞춤형 금융교육을 통해 현명한 금융 생활을 영위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구민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영하 기자

최영하 기자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사 전하겠습니다.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