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미디어센터, K클래스 10주년도 함께해

김혜원 엄마기자 / 2022-10-20 14:13:38
▲ 이기동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미디어센터장[사진=김혜원 기자]

 

[맘스커리어=김혜원 엄마기자] 제29회 K클래스가 맘스커리어의 창간 1주년을 기념해 19일, 영등포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3층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임산부 50명을 초청해 진행된 이 행사에서는 김태희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산부인과 교수가 산모가 궁금해하는 임신, 출산 관련한 강연을 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 K클래스 현장 모습을 중계 카메라로 담고 있는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미디어센터 기획단 조민혁 학생(좌) 이기동 센터장(우) 

이번 K클래스 역시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미디어센터가 함께했다. 맘스커리어와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미디어센터는 올해 2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디어 교육 콘텐츠 개발의 협력 체계를 구축, 운영해 오고 있다. 맘스커리어가 개최하는 행사 때마다 촬영 및 편집을 도와주어 맘스커리어가 1주년을 맞이하고 성장하기까지 큰 도움이 되었다.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미디어센터 청소년미디어기획단 김남기 학생[사진=김혜원 기자]
▲ 김남기 학생이 장비를 점검하고 있다.[사진=김혜원 기자]

이기동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미디어센터 센터장과 청소년미디어기획단 멤버로 2년째 활동 중인 김남기(소화중 3학년) 학생과 3년간 참여한 이현민(소화중 3학년), 조민혁(광남중 3학년)이 K클래스를 방문했다. 세 학생은 행사 내내 사뭇 진지한 얼굴로 중계용 카메라로 행사를 담았다.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미디어센터 청소년미디어기획단 이현민 학생[사진=김혜원 기자]
▲이현민 학생은 행사 내내 카메라로 현장 모습을 담았다.[사진=김혜원 기자]

김남기 학생은 "친구 소개로 청소년미디어기획단에 들어와 활동한 지 2년 정도 됐다. 활동하다 보니 방송기기도 잘 알게 되고 이 분야에 흥미가 생겨 계속 참여하고 있다. 카메라를 들고 현장에 나와서 직접 해 보니 실력도 늘고 훨씬 재밌다. 앞으로도 계속하고 싶다”라고 함께한 소감을 밝혔다. 

▲조민혁 학생이 현장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고 있다.[사진=김혜원 기자]

조민혁 학생은 “그간 행사에 참여해 온 맘스커리어가 1주년이 됐다고 들었다. 1주년을 넘어 10주년, 그 이상 계속되어 엄마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진지하게 행사를 촬영하는 조민혁 학생[사진=김혜원 기자]


이기동 센터장은 “아이들이 행사에 참가하면서 다양하게 현장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맘스커리어가 더욱 번창해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면 좋겠다. 아이들과 함께 응원하고 함께하겠다”라고 전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혜원 엄마기자

김혜원 엄마기자

많이 듣고 정성을 다해 쓰겠습니다.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