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군부대 전기설비안전 협력 강화

강수연 기자 / 2022-04-01 11:05:57
육군 군사경찰과 전기설비 사고조사, 안전교육 분야 협력방안 간담회
▲ 한국전기공사는 3월30일 육군 군사경찰실과 군부대 전기시설 안정성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사진=한국전기안전공사]

 

[맘스커리어=강수연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는 지난달 30일 육군 군사경찰실(실장 박헌수 준장)과 군부대 전기설비 안전성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전기사고 발생 시 신속한 복구 및 상호 기술지원체계 마련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공사는 그동안 민·관·군 합동조사체계를 구축하고 민관합동 과학수사포럼에 협력하면서 육군의 안전 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해왔다.

특히 육군 행정지원을 위한 '설계도서 사전검토제'와 전기시설 안전진단, 총 26회에 걸쳐 1826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찾아가는 전기안전 교육, 태풍 및 집중호우로 인한 육군 야전부대 피해시설 안전점검 지원은 창조적 협업의 대표적인 사례다.

박지현 사장은 "육군 전기설비 안전 확보를 위한 공사의 지원 노력이 군 전력 증강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전기설비 사고조사와 안전교육 분야에서도 더욱 공고한 협력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수연 기자

강수연 기자

엄마의 눈으로
꼼꼼하게 부드럽게
좋은 세상을 꿈꿉니다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