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s 리뷰] "우리 아이가 먹는 제품, 무엇보다 안전해야죠!"

김보미 엄마기자 / 2026-01-14 11:10:37
엘빈즈·푸키루키·비오비타 등

[맘스커리어 = 김보미 엄마기자] 최근 영유아 식품에서 세균이 검출돼 회수되는 사건이 발생하며 부모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에코맘의 산골이유식이 제조한 고구마멸치진밥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세균이 검출돼 식약처가 해당 제품의 판매를 중단하고 관할 지자체인 경남 하동군청이 회수 조치를 진행한 바 있다.


아이에게 먹일 이유식에서 문제가 발생했다는 소식은 부모들에게 적지 않은 충격을 준다. 면역 체계와 소화 기능이 아직 완전히 자리 잡지 않은 영유아 시기의 먹거리는 성장의 기초를 다지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이에 많은 부모들이 원재료부터 제조 공정, 브랜드의 신뢰도까지 꼼꼼히 따져 안전한 먹거리를 선택하고 있다. 부모들이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영유아 식품 브랜드를 소개한다.

■ 단백질 걱정 끝!, 엘빈즈의 슈퍼핏 이유식
 

▲[사진=엘빈즈]

 

좋은 것만 먹이고 싶은 엄마의 마음에서 출발한 영유아 식품 전문 브랜드 엘빈즈는 2007년 설립 이후 유기농 국산 쌀, 1등급 한우, 국산 채소수 등 엄선된 원재료를 사용하고 인공첨가물과 보존료를 철저히 배제하며 프리미엄 이유식 시장을 선도해왔다.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엘빈즈는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이유식 부문에서 11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을 이어가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엘빈즈가 지난해 9월 선보인 슈퍼핏 이유식은 성장기 영유아의 단백질 섭취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자사 기존 제품 대비 단백질 함유량을 20% 늘렸으며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6:4의 최적 비율로 배합해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고루 챙기고 단백질 소화율을 높이도록 설계됐다. 국산 한우, 닭고기, 생선 등 질 좋은 동물성 단백질과 두부, 퀴노아, 완두콩, 브로콜리, 케일, 양배추, 시금치, 표고, 양송이, 느타리, 호두 등 다양한 식물성 단백질 원료가 균형 있게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혜인 엘빈즈 팀장은 "최근 이유식 시장에서 양질의 단백질과 균형 잡힌 영양 설계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엘빈즈는 HACCP 인증을 받은 생산 시스템을 통해 모든 공정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으며 좋은 식재료로 만든 이유식을 당일 생산, 당일 출고, 신선 배송하는 원칙을 지키고 있다. 무엇보다 부드러운 식감과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제품으로 아이들이 거부하지 않고 잘 먹는 이유식이니 많은 관심 가져달라"고 말했다.

■ 유아기 안심 먹거리, CJ제일제당 키즈 식품 브랜드 '푸키루키' 

 

▲[사진=푸키루키]

 

아이가 이유식 시기를 지나 유아식을 접하는 시기로 접어들면 부모들의 또 다른 고민이 시작된다. 이유식은 졸업했지만 너무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일 수는 없으니 따로 유아용 반찬과 국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1월 키즈 전문 식품 브랜드 '푸키루키'를 론칭하며 유아·키즈 식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푸키루키의 첫 제품군은 냉동 국물 요리와 즉석밥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푸키루키 한우로 만든 건강한 사골곰탕'은 전라남도 8개 축협이 참여한 무항생제 브랜드 녹색한우의 한우 사골과 모듬뼈, 물만을 사용해 끓여낸 제품이다. 무가염·무조미료·무첨가물 설계로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고소하고 진한 맛을 구현해 아이 식사뿐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함께 출시된 '푸키루키 유기농 쌀밥'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유기농 쌀만을 사용했다. 유기농 천지향미를 배합해 구수한 향을 살렸으며 130g 소용량으로 식사량이 적은 아이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푸키루키 관계자는 "앞으로도 부모가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키즈 식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국민 유산균 브랜드, 일동생활건강 '비오비타' 

 

▲[사진=일동생활건강]

 

일동생활건강의 비오비타는 1959년 국내 최초의 영유아용 유산균 제품으로 시작해 60년 이상 연구와 기술력을 축적해온 유산균 전문 브랜드다. 이러한 역사와 신뢰를 바탕으로 비오비타는 지난해 '202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유산균 부문을 수상하며 국민 유산균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했다.

비오비타의 핵심 경쟁력은 낙산균·유산균·소화균을 결합한 3종 복합균 포뮬러에 있다. 특히 핵심 균주인 낙산균은 장 내에서 부티르산을 생성해 장벽을 보호하고 따뜻한 물이나 우유, 이유식과 함께 섭취해도 유효균이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비타민 D·B군, 아연, 국내산 모유 유래 유산균 등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소가 함께 함유돼 있어 유산균 섭취와 성장기 영양 보충을 동시에 고려하는 부모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비오비타는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생애 주기에 맞춘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신생아를 위한 '배배 유산균 드롭스D'를 비롯해 배배골드(1~3세), 키즈골드(4~12세), 패밀리 유산균, 우리아이 쾌변젤리 골드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

영유아 시기 먹거리는 아이의 건강한 발달과 성장을 좌우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다. 어떤 음식이든 부모들이 아이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도록 기업은 보다 엄격한 기준과 투명한 관리로 부모의 신뢰를 저버리지 않아야 하며 빈틈없는 제도 역시 뒷받침돼야 하겠다.

 

맘스커리어 / 김보미 엄마기자 bmkim@momscareer.co.kr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보미 엄마기자

김보미 엄마기자

엄마의 눈으로 세상을 전합니다.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