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하경(왼쪽) 매니저가 K클래스 현장에서 강연을 펼치고 있다. |
이날 K클래스에서는 'K클래스 네이버카페'를 운영하는 김하경 매니저가 직접 출연해서 메인강의에 앞서 와디즈 펀딩이 진행중인 '투미박스(to me box)'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투미박스는 오직 엄마를 위한 유형 진단 검사, 진로코칭, 커뮤니티, 멘토링 등을 하나로 만든 프로그램으로 엄마인 여성이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종합 콘텐츠 키트이다.
구성물은 'M4BT 엄마개별맞춤진단지와 결과지'가 들어 있다. 라이프스타일을 자아, 육아, 일, 대인관계 네 가지 부분으로 나눠 진단하는 것으로 최근 유행중인 MBTI 성격검사의 엄마 맞춤 진단지라고 보면된다.
또 나를 알아가는 워크북, '투미노트'는 M4BT를 통해 자신의 유형을 알았다면 앞으로 나아갈 단계 '나는 누구인가',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 '나는 앞으로 무엇을 할까' 등 세 파트로 구성된 자문자답 형식으로 실천 방법과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적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 |
▲ 투미박스 구성품. |
이와 함께 나와 같은 엄마들의 공감 이야기 '에세이북', 솔루션을 위한 모임인 '투미컨퍼런스', 전문적인 개인 맞춤 컨설팅 '투미컨시어지(1대1 코칭)' 등로 채워졌다.
김하경 매니저는 강연을 통해 "아이의 꿈만 이뤄주려다 자신을 잃을 수도 있다"며 "엄마도 엄마의 꿈을 꿀 자격이 있고, 이룰 자격이 있다는 것을 알아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