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국공립 어린이집 운영 ‘위탁계약증서’ 전달식 가져

윤혜숙 기자 / 2024-02-07 09:23:43
“영·유아들이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 부탁

[맘스커리어 = 윤혜숙 기자] 광명시는 202311월 보육정책 위원 회의에서 보육에 대한 전문성과 어린이집 운영계획 등을 심사하여 공신력 있는 위탁 운영자를 선정한 바 있다.

 

이에 박승원 광명 시장은 6일 오는 2월 위탁 기간이 종료되는 국공립 어린이집 3개소(소하누리, 별 하 숲, 빛누리 어린이집)에 위탁 계약을 체결하고 위탁 증서를 전달했다. 

 

▲위탁 계약증서를 전달받은 3개소 시립어린이집 원장[사진=윤혜숙 기자]

 

이번에 위탁을 받은 시립어린이집 3개소는 20243~20293월까지 5년간 어린이집 운영 및 시설관리 전반에 대해 위탁운영을 하게 된다.

 

박승원 시장은 ·유아들이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쾌적하고 편안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전 세계가 기후, 인구, 전쟁, 공동체, 갈등 등 전반적으로 위기에 살고 있다며 따뜻한 평화의 메시지는 보이지 않는다. “이럴 때일수록 새로운 세대에 좋은 메시지를 줘야 한다고 강조하며 코로나로 특히 어린이집이 많이 힘들었던 거 알고 있다며 돌봄 정책, 지원정책을 시 차원에서도 찾아보도록 하겠다고 했다.

 

광명시는 현재 33개소의 국공립 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으며, 2025년도에 6개소 국공립 어린이집을 확충하여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혜숙 기자

윤혜숙 기자

열심히 하겠습니다.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