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희 교수. |
저는 20년 넘게 임신부들과 산모들을 진찰하면서 시대의 변화를 현장에서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변하지 않는 한가지 진리는 '엄마가 되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인생의 과정'입니다. 저 또한 엄마로서 직장을 다니면서 힘들었지만, 엄마라는 직업이 가장 소중하고 행복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초심을 유지하는 것이 너무 힘들지만, 제가 이금재 대표를 보면 '初志一貫(초지일관)'이라는 사자성어가 떠오릅니다.
언제나 엄마들과 아이들에게 사랑과 믿음이 넘치고, 엄마와 함께 지금 보다 조금이라도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일을 하는 데 행복해 하며 천직으로 아는 분입니다.
엄마와 함께 평생 같이한다는 굳은 자부심과 일에 대한 열정이 눈처럼 녹아서 햇살처럼 반짝이며 미래에 여러분들 모두에게 돌아 갈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엄마가 되어서 행복한 세상, 엄마가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세상을 꿈꾸며 '엄마라서 좋아요!' 라는 슬로건을 걸고 이제 새롭게 출발하는 맘스커리어를 다시 한번 응원합니다.
지금 국민 모두가 걱정하는 저출산의 고민에서 탈출시키고, 중요한 과제들을 맘스커리어가 힘차게 진행하고 해결할 것이라고 기대해 봅니다.
이 시대의 엄마들이 엄마여서 무조건 좋은 에너지를 최대로 만들 수 있는 사회,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맘스커리어가 되리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엄마여서 좋아요! 맘스커리어 파이팅!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