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예비 초등생 위한 취학전 부모교육 선착순 40명 모집

신화준 / 2022-02-08 13:08:10
온라인으로 아이의 마음가짐, 학교 일과생활, 1학년 교육과정, 가정지도 방법 등 강의
영등포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통해 신청 가능

[맘스커리어=신화준 기자] 영등포구(채현일 구청장)는 오는 9일 오후 4시부터 관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의 부모를 대상으로 '초등학교 취학 전 올바르게 알고 입학하기' 부모교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기대와 함께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걱정이 앞서는 학부모들이 많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잦은 휴업과 온라인 수업의 확산 등 예전과 비교해 달라진 환경에 대한 염려가 크게 늘었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원활한 입학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된 보육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강사로 나서 약 2시간 동안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초등학교 입학 전 아이의 마음가짐, 학교 일과생활, 1학년 교육과정 및 가정지도 방법 등 새롭게 시작되는 학교생활에 대한 준비 사항 위주로 진행된다.

경험 많은 교사의 강의와 함께 강의 후 강사와 참여자 간 질의응답 등을 통해 예비 학부모의 궁금한 점들과 불안한 점 등 많은 부분 해소될 전망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 학부모는 영등포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ydpccic.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40명이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화준

경력보유여성을 위한 언론, 커리어+, 출산육아경제, 사회/문화, K클래스, 기획특집, 오피니언 기사제공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