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DP 사경홍보단, 마지막 교육과 수료식 진행
김보미 엄마
bmkim@momscareer.co.kr | 2022-12-21 15:19:19
21일 오후 1시, 영등포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열려
5주 차 교육과 미술심리 상담 체험도 함께 진행▲YDP 사경홍보단의 수료식이 진행됐다.[사진=맘스커리어]
▲미술심리 상담이 진행되는 모습[사진=맘스커리어]
5주 차 교육과 미술심리 상담 체험도 함께 진행
[맘스커리어=김보미 엄마기자] YDP 사경홍보단의 5주 차 교육과 수료식이 21일 오후 1시, 영등포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은 최영하 맘스커리어 부장기자가 '저작권과 맞춤법'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최영하 기자는 △출처를 밝혀야 하는 사진과 영상 △많이 틀리는 맞춤법 △가독성이 높은 글쓰기 팁 등을 전했다.
강의 후에는 YDP 사경홍보단의 수료식이 간단하게 진행됐다. 임희선 영등포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팀장은 참여자들과 지금까지 체험한 영등포구 사회적기업의 제품들과 교육과정에 대한 후기를 나누고 수료증서를 수여했다.
수료식 후에는 영등포구 관내에 위치한 사회적경제 기업 '한국미술심리상담사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진행하는 미술심리 상담 체험이 이어졌다.
권려원 미술심리상담사는 사경홍보단 참여자를 대상으로 그림을 그려서 심리를 파악하는 투사 검사 중 '빗속의 사람 그리기(PITR)'를 진행했다.
이 검사는 스트레스를 알아보는 검사로 참여자들은 각자 비 오는 날과 사람을 그렸고 권 상담사는 그리는 순서나 과정을 보고 질문을 통해서 참여자의 그림을 분석하고 설명했다.
권 상담사는 "통계학, 심리학을 근거로 하는 미술심리 상담은 미술을 매개로 해 내담자의 심리 상태에 관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라며 "상담은 보통 8~12회기 정도를 진행하는데 한 시간 만에 내담자의 심리를 정확히 파악해 상담을 진행한다는 것은 무리다. 오늘 그림을 통해 드린 설명은 참고만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