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풀엑스 박성임 부대표이사, '대전대 뷰티 경영자 과정 마케팅 강연' 성료
강수연 기자
pr@momscareer.co.kr | 2023-03-29 13:31:56
[맘스커리어=강수연 기자] 국내 스포츠 크림 리딩제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리커버리 크림(애칭 파워풀 크림)’의 제조·유통 기업 ㈜파워풀엑스(대표이사 박인철) 박성임 부대표이사가 대전대학교 뷰티 차세대 경영자 과정에서 마케팅 전략 강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뷰티 차세대 경영자 과정은 기업가 정신, 경영&마케팅, 기업 사례, 화장품 기획 개발, 제도와 법률 등의 커리큘럼을 통해 리더십과 팔로워십을 갖춘 화장품·뷰티 전·후방 산업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성장기반을 제공하는 것으로, 박성임 부대표이사는 지난 28일 ‘스포츠뷰티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박성임 부대표이사는 화장품·뷰티 산업 차세대 리더를 꿈꾸는 이들에게 인터넷 1세대, 이커머스 1세대, 소셜커머스 1.5세대를 거쳐오며 쌓아온 자신의 바이럴마케팅, BTL 마케팅 노하우를 전했다.
특히 파워풀엑스의 공격적인 체험 마케팅의 시작인 휴게소 이야기를 전해 오프라인 마케팅의 새로운 시장을 넓힐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또한 파워풀엑스의 대표 상품인 스포츠 크림 ‘리커버리 크림’을 소개하며 파워풀엑스만의 이커머스 전략을 설명했다.
특히 오프라인에서 인기를 끌어낸 체험 마케팅을 온라인으로 가져와 본품을 발송할 때 무료체험 제품을 함께 보내 체험할 수 있게 한 내용을 설명하며 “좋은 제품은 기본이고, 끊임없는 관심을 통해 고객처럼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대전대 뷰티 경영자 과정 자문교수인 김수미 코스웨이㈜ 대표이사는 “디지털 마케팅은 현업에서 본격적으로 활용된 지 오래되지 않은 분야라 실무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를 찾기 어렵다”며 “오늘 강연은 ATL과 BTL을 아우르는 디지털 마케팅 사례와 노하우를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스포츠 뷰티 브랜드의 모범적인 성공사례인 파워풀엑스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이 본 과정에 참여한 뷰티 차세대 경영자들에게 신선한 자극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파워풀엑스는 스포츠와 뷰티 산업의 융합을 성공적으로 이루어 내며 '제17회 대한민국 스포츠 산업대상' 국무총리 표창, ‘2022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 대통령 표창, ‘2022 중소기업 경영혁신 공모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박성임 부대표이사는 파워풀엑스 경영·마케팅·R&D 전반을 총괄하고 있으며, 지난 2020년 글로벌 스포츠 뷰티 연구소를 설립해 스포츠 화장품, 헬스케어 분야에서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추진한 바 있다. 박 부대표이사는 고속도로 휴게소, 피트니스 센터 등 혁신적인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성화를 통해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22년 ‘제27회 한국유통대상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