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스베이비, 베페 이노베이션 어워즈 2023 수상

최영하 기자

yhchoi@momscareer.co.kr | 2023-02-10 09:00:07

'멀티M 수유쿠션' 의류·패브릭 부분 수상

▲마더스베이비 베페 이노베이션 어워즈2023(BeFe Innovation Awards 2023) 의류·패브릭 부분 수상[사진=마더스베이비]

 

[맘스커리어=최영하 기자] (주)바비즈코리아는 자사 브랜드 마더스베이비의 '멀티M 수유쿠션' 제품이 베페 베이비페어에서 진행하는 베페 이노베이션 어워즈2023(BeFe Innovation Awards 2023) 의류·패브릭 부분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베페 이노베이션 어워즈 2023 의류·패브릭 부분 수상작인 마더스베이비의 멀티M 수유쿠션은 넓은 바디와 허리벨트로 안정감 있는 수유 자세를 만들어줘 쌍둥이의 동시 모유 수유도 가능한 독창적인 제품이다.

 

슬라이드형 디자인으로 아기가 엄마 품에 안정적으로 밀착되며, 엄마와 아기에게 편안함을 주는 최적의 높이로 제작돼 모유 수유를 편하게 도와주는 수유쿠션이다. 기존 시장의 제품들과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는 혁신성·안정성의 제품 특성을 인정받았다.

 

▲베페 이노베이션 어워즈 2023 수상작 마더스베이비 멀티M 수유쿠션[사진=마더스베이비]

더불어 안정적인 넓은 면으로 쌍둥이의 동시 수유가 가능한 기능성, 두꺼운 허리 고정 벨트의 기능으로 편의성과 함께 시장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무게 압력 분산에 최적화된 고품질 폴리우레탄 소재, 자극 없는 무형광 면 트윌 소재에 누빔 원단 패치로 감각적인 감성을 담은 커버, 편안한 자세를 가능하게 하는 분리형 디자인, 지속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소라 바비즈코리아 대표는 "고객에게 이로움을 주고자 하는 제품개발 정신과 현장 경험의 노력으로 탄생한 신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호평이 행복한 모유 수유 성공 솔루션 마더스베이비 브랜드가 20여 년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원천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베페 이노베이션 어워즈 2023 수상을 계기로 필요한 기능만을 온전히 담는 디자인, 단순히 보기 좋은 디자인이 아닌 마더스베이비의 디자인 철학과 원칙처럼 편의성을 고려한 형태와 소재, 시대에 맞은 아름다움을 찾는 연구를 밑바탕으로 행복한 엄마, 건강한 아기에게 가장 이로운 제품, 그 이상의 슬기로운 컨텐츠로 고객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마더스베이비는 2022년 F/W 시즌 100% 재활용 폴리에스트로 만들어진 써모라이트 에코메이드라는 GRS 인증받은 리사이클 원단을 사용해 제작 출시한 에코웜 임산부 내의가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은 계기로 올해부터는 더욱더 친환경적 소재를 활용한 제품개발·생산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어워즈는 1차 자격심사를 시작으로 유아용품 인정기관을 비롯한 유아산업 전문가 그룹으로 이루어진 평가위원회의 2차 전문가 평가(서류 및 실물평가)를 진행하고, 최종 온라인을 통한 3차 결선 소비자 평가를 합산해 최종 수장 제품을 선정했다.

 

평가항목으로는 과학기술적 진보, 재료의 독창성, 기능적 발전 및 창의성을 기준으로 하는 혁신성을 비롯한 안정성·디자인·시장성·편의성·지속가능성의 6개 항목을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특히 온라인으로 진행한 3차 소비자 평가를 통해 소비자의 관점에서 수상작을 선정했다.

 

유아용품 산업의 활성화와 혁신 제품 개발 촉진을 위한 베페 이노베이션 어워즈는 향후 매년 상반기 베페 베이비페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